[News Brief] ABC마트 X TBWA, 국내 캠페인 최초로 '페이스북 어워드(Facebook Awards)' 수상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7.08.17 01:19 조회 3133




TBWA코리아(대표이사 이수원)가 제작한 ABC마트의 세상에 없던 신발(Shoes: Impossible)’ 캠페인이 페이스북 어워드 2017(Facebook Awards 2017)’에서 본상(Global Winner)을 수상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페이스북 어워드는 한 해 동안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전 세계 광고·마케팅 캠페인 중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을 가장 창의적으로 활용한 작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페이스북 어워드 2017에서는 마은에 와닿는 스토리텔링으로 창의성을 발휘한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총 5개 부문에서 우수작을 선발했다. 이 중 유머를 활용해 사람들을 웃게 한 작품을 선정하는 웃음부문을 수상한 ABC마트의 세상에 없던 신발캠페인은 TBWA코리아가 지난해 11~12월에 걸쳐 진행한 아이디어 공모형 캠페인으로, ABC마트의 슬로건인 세상의 모든 신발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소비자들이 신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ABC마트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리면, 그 아이디어를 그대로 만들어보고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하는 등 소비자와 기업 간의 활발한 소통을 유쾌한 방식으로 풀어낸 점이 돋보였다.
ABC마트 ·  TBWA ·  페이스북 ·  페이스북 어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