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7.08.18 12:00 조회 7231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소중한 사람이 타니까 편 광고가 20177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는 기존 자동차 광고들과는 다르게 제품의 안전성이라는 기능적 요소를 감성적인 요소와 접목해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왔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심사위원들 또한 기능만을 강조하는 자동차 광고와는 달리 이 광고에는 따뜻한 면이 있어 자동차에 관심이 없는 소비자들도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광고이다. 모델, 스토리, 카피 모두 좋았다,”, “모델이 주는 이미지로 인해 자동차에 대한 이미지 또한 부드러우면서도 안전성이 느껴진다.”라고 평하였다.
 
한편, 함께 후보작으로 상정되었던 광고는 미디어윌네트웍스 알바천국의 공부하기 좋은 나라편이었다. 이 광고는 현 상황을 적절하게 녹여 누구나 공감이 가며,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확고한 광고라고 평하였지만, 쉐보레 스파크 광고가 소비자에게 공감을 더 많이 줬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안타깝게 최종에서 탈락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본 상을 매월 신규로 집행된 광고물(TV, 인쇄, 온라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177월 이달의 광고는 20175월에 집행된 광고물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달의 광고 ·  쉐보레 ·  제일기획 ·  신구 ·  자동차 ·  할아버지 ·  손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