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HONG+]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대홍기획, BEST OF THE BEST 포함 5관왕 석권 外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7.10.25 12:00 조회 12515



롯데면세점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를 재해석한 기업 전용 서체 '마이롯데체'는 롯데그룹 최초의 Best of Best 상 뿐만 아니라 국내 면세업계 최초 글로벌 디자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레드닷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Communication Design) 서체 (Typography) 카테고리 Best of the Best를  수상한 '마이롯데체'는 차별화된 기업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오리가미(종이접기) 형태를 반영해 고안됐으며, 모던한 직선과 비상하는 사선을 동시에 접목해 기업의 진취적인 리더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마이롯데체'는 국문과 영문 각 4종으로 개발되어 향후 롯데면세점 홈페이지, 내부 서식, 광고, 명함, 안내 표지 등 다양한 사용자 접점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대홍기획과 롯데제과가 제작한 롯데제과 창립 50주년 기념 사사 '햇님이 주신 선물'은 올해 레드닷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받았다. 롯데제과 기념사사는 1976년부터 현재까지 50년에 걸친 기업의 역사를 총망라한 <롯데제과 50년사>와 이미지북<롯데제과 스위트 스토리>등 두 권으로 구성됐다. 사사 '햇님이 주신 선물'은 아크릴 소재를 활용해 표지를 제작하고, 케이스에 덮개를 만들어 보관과 활용이 편리하다는 점과 기존 사사와 차별화되는 참신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영어가 아닌 외국어로 제작된 기업의 사사가 글로벌 어워드를 수상한 사례는 극히 드문 일이기 때문에 이번 대홍기획의 레드닷 어워드 수상은 더욱 값진 수상이라는 평가이다. 롯데면세점의 '마이롯데체'와 롯데제과 '50년 사사' 등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시상식은 오는 10월 27일 독일 베를린에서 예정되어 있다.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는 더블데크 엘리베이터 '스카이셔틀'과 '메가컬럼' 전시물 모두 디자인 콘셉트(Design Concept)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셔틀'은 전망대로 향하는 엘리베이터 내부의 3개 벽면과 천장에 설치된 15개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에서 재생되는 영상을 통해 4D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지하 2층부터 지상 121층까지 496m의 구간을 1분만에 주파하는 '스카이셔틀'은 지난 3월 최장 수송거리와 가장 빠른 더블데크 엘리베이터 등 두 가지 항목에서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되기도  했다. 한편, 지하 2층에 위치한 '메가컬럼' 전시존은 구조물을 둘러싼 유리 벽면에 3D 시뮬레이션을 적용해 관람객들이 롯데월드타워의 건설 과정과 실제 건설 시 사용한 철골조 뼈대를 직접 볼 수 있게 되어있다. 롯데월드타워의 '스카이셔틀'과 '메가컬럼'은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물산의 '롯데월드타워 건설 기록지'가 2017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Honorable Mention을 차지했다. 롯데월드타워 건설 기록지는 지난 6월 롯데월드타워 그랜드 오픈 후 첫 창립기념일에 맞춰 발간됐으며, 타워의 높이인 555m를 상징해 555세트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다. 롯데월드타워 건설 기록지는 7년에 걸친 건설 과정과 결실을 담은 350페이지 분량의 <히스토리북>과 200페이지의 화보 <포토북> 등 2권으로 구성됐으며, 표지와 측면에는 전통적인 곡선의 미를 살린 롯데월드타워의 디자인을 담았다.
올해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는 전 세계 54개국에서 총 5천 점이 출품됐으며, 심사를 통해 대홍기획 출품작 3건을 포함한 상위 6%만이 수상작에 올랐다. 디자인 콘셉트 부문 시상식은 오는 10월 18일 싱가포르에서 진행된다.

대홍기획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