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발끝에서 펼쳐진 마법 #Predator Is Back (feat. PAUL POGBA)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7.12.04 12:00 조회 4831

 

축구 선수에게 축구화는 발을 보호하기 위해 신는 운동화에 그치지 않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비장의 무기’라고 할 수 있죠. 때문에 유명 축구 선수들은 저마다 보물처럼 여기는 축구화가 있을 정도인데요.

지난 1994년 첫 출시된 아디다스 프레데터(Predator)는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축구화입니다. 매 시리즈마다 마니아를 형성할 정도로 20념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혁신적인 기술과 독자적인 상징성을 바탕으로 프레데터가 부활했습니다.

 
2017년 11월, 제일기획 영국 자회사 아이리스(Iris)가 아디다스 # Predator Is Back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프레데터 18+ 론칭을 위해 제작됐는데요. ‘프레데터의 귀환’을 알리기 위한 필름인 만큼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를 구현하고자 했죠. 그 결과 블랙·골드·레드 등 프레데터 18+ 제품 색상만을 활용해 영상을 제작하는 아이디어가 탄생했습니다. 기존 아디다스 필름에서 선보인 적 없던 방식이었는데요.



캠페인 필름의 중심엔 폴 포그바(PAUL POGBA)가 있습니다. 그는 아디다스 홍보대사이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소속 축구 선수인데요. 본격적인 캠페인 소개에 앞서 주목할 게 있습니다. 바로 배경 음악인데요. ‘당신에게 주문을 걸다(I Put a Spell on You)’라는 제목은 필름 내용을 암시합니다.



폴 포그바 선수가 프레데터 18+를 신고 가는 곳마다 신기한 광경이 펼쳐집니다. 가판대 문구가 정반대로 바뀌는 건 기본. 평범한 정장 차림을 노부인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멋쟁이로 변신하는데요.



거리를 활보하는 폴 포그바 선수의 발걸음은 자유로움, 그 자체입니다. 심지어 흠뻑 젖은 아스팔트 도로 위에서도 망설이는 기색이 없는데요. 발길이 닿는 대로 움직이고 싶은 대로 움직일 뿐이죠.



축구공 묘기를 선보이는 남자를 향해 스마트폰을 손으로 쓸어 올리자, 순식 간에 축구공은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데요. 미끄러운 바닥임에도 불구하고 폴 포그바 선수는 정확하게 받아냅니다.



이는 프레데터 18+ 차별화된 특징을 보여주는데요. △발 전체를 감싸는 안정적인 핏 △어떤 지면에서도 흔들리지 않도록 돕는 소재 △빠른 움직임에 안정감을 더해주는 착화감 등이 바로 그것. 스타디움·경기장·스트리트 등 어디서든 완벽하게 준비된 게임의 절대자가 될 수 있다,는 제품 메시지를 다양한 상황으로 표현했습니다. 실제로 캠페인 필름에선 프레데터 18+를 설명하는 나래이션은 한마디도 나오지 않는데요. 그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즐기는 폴 포그바의 모습을 비출 뿐이죠.



이 필름은 매트 카터(Matt Carter)와 조나단 웨드레이크(Jonathan Wedlake)가 크리에이티브를, 조나단 아우구스토(Jonathan Augustavo)가 감독을 각각 맡았는데요. 공개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유튜브 조회수 270만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화려한 색감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광고 영상과 달리 프레데터 18+ 캠페인 필름은 제품 색상만으로도 강렬한 메시지와 인상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는데요. 새롭게 돌아온 프레데터 18+, 이번엔 또 어떤 영감을 소비자들에게 불어넣을까요?

아디다스 ·  아이리스 ·  제일기획 ·  축구화 ·  풀포그바 ·  프레데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비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Redoxon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크노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