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arketing/GLOBAL CREATIVE] 그곳에 가고 싶다! 여행 충동 100% 투어리즘 광고 사례
HS Ad 기사입력 2018.04.17 12:00 조회 4920
 

 
세계 여러 나라의 관광 및 방문을 촉진하는 투어리즘 광고는 뜨거운 크리에이티브의 각축장입니다. 한 나라의 이미지를 압축해서 보여주는 동시에 매력 넘치게 그려내야 하는 투어리즘 광고는 세계인 누구나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유머와 위트까지 갖추어야 하는 어려운 숙제와도 같죠. 여행 충동 100%, ‘그곳에 가고 싶다!’ 떠나고 싶은 마음을 자극하는 투어리즘 광고 사례를 살펴 보면서 톡톡 튀는 유머와 깨알 위트, 아름다운 풍경과 참신한 크리에이티브를 함께 느껴 보시죠! 

크로커다일 던디가 돌아왔다! 호주 관광청 리턴 오브 크로커다일 던디’ 
 
 
 
호주 관광청, ‘리턴 오브 크로커다일 던디’ (출처 : 호주 관광청 공식 유튜브) 
 
1986년 개봉한 호주 영화 크로커다일 던디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호주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함께 야성적이고 유머러스한 호주남자의 이미지를 만든 바 있습니다. 20182월 미국 슈퍼볼 중계에서 2018년판 크로커다일 던디광고가 방송되었습니다. 원조 던디(폴 호건)의 아들 던디가 출연하는 이 필름은 크리스 헴스워스, 휴 잭맨, 마고 로비, 러셀 크로우, 아일라 피셔 등 호주 출신 헐리우드 스타들이 총출동했습니다. 

사실 이 광고는 크로커다일 던디영화 트레일러의 형태를 차용한 호주 관광 홍보 영상이었다는 사실! 미국에서만 1억 명 이상이 시청하는 빅 게임, 슈퍼볼 광고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 크로커다일 던디의 호주 홍보 광고에 모두가 깜빡 속아 넘어갔답니다. 

영성을 일깨우는 경이로운 곳, 라자스탄 관광청 후안이 바라 본 라자스탄’ 
 
  
 
라자스탄 관광청, ‘후안이 바라 본 라자스탄’ (출처 : 바순드라 라지 공식 유튜브) 
 
인도 라자스탄 주는 인도를 동경하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가장 인도다운 장소로 손꼽히는 여행지입니다. 인도 서부에 위치한 라자스탄 주는 컬러풀 시티로 이름 높은 조드푸르, 자이푸르, 자이살메르, 우다이푸르 등 아름다운 명소가 많은데요. 

2017년 라자스탄 관광청이 선보인 라자스탄 관광 홍보 영상은 이곳을 방문한 젊은 배낭여행족의 각으로 바라 본 라자스탄의 풍경을 경이롭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인도 풍 EDM처럼 들리는 마티 반디 (하늘은 발찌를 차고)’라는 중독성 강한 광고음악과 함께 라자스탄의 풍경이 화면 가득 펼쳐지죠. 장엄하고 경이로운 이국적 풍경에는 감탄이 절로 나오지만, 어쩐지 언밸런스한 표정으로 자연의 장관 앞에 넋이 나간 듯한 표정을 짓는 주인공의 모습에는 웃음을 참을 수 없습니다. 
 
바리스타의 손길이 닿은 1%의 맛을 느껴보자! 카가와 현 카페 드 우동켄’ 
 
 
 
 
카가와 현, ‘카페 드 우동켄’ (출처 : 카가와 현 공식 유튜브) 
 
일본 중부지방의 카가와 현은 세토내해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우동으로 유명한 고장입니다. 카가와 현의 옛 지명인 사누키는 우동의 대명사이기도 하죠. 그런데 카가와 현에는 특별한 바리스타가 있다는데요! 섬세한 손길로 1%의 남다름을 추구하는 그의 드립에 관광객들은 감동을 느끼고 카가와 현을 특별한 장소로 기억한다고 합니다. 

카가와 현 출신 인기 배우 카나메 쥰이 바리스타역으로 열연한 카가와 현 관광 홍보 영상 카페 드 우동켄’. 깔끔하고 투명한 일본영화 특유의 컬러톤이 돋보이는 영상과 함께 보는 사람의 허를 찌르는 코믹 포인트가 멋지게 어우러진 영상이랍니다. 우동에 살고 우동에 죽는 우동공화국카가와 현만의 매력이 넘치는 홍보 영상, 함께 보시죠. 

여덟 개의 매력이 가득한 팔색조 한국! 한국관광공사 여덟 개의 한국, 여덟 개의 여행’ 
 
 
한국관광공사, ‘여덟 개의 한국, 여덟 개의 여행’ (출처 : 이매진 유어 코리아 공식 유튜브) 
 
‘8’이라는 숫자는 완벽하게 조합된 숫자인 동시에 중국어로 피어나다를 뜻하는 ()’과 같은 음을 가지고 있어 중국 문화권에서는 최고의 길함을 나타내는 숫자인데요. 2017년 한국관광공사 이매진 유어 코리아캠페인은 우리나라의 매력을 8개의 컨셉으로 나누어 여덟 개의 한국, 여덟 개의 여행이라는 테마로 홍보 시리즈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산뜻한 한류의 얼굴, 배우 이종석을 기용한 한국 홍보 영상은 로맨틱, 판타지, 미스터리, 시그니처, 어드벤처, 스릴러, 다큐멘터리, 트렌드 등 여덟 개 컨셉을 보여 주는데요. 한 장면 한 장면이 마치 영화의 장르처럼 또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 우리나라가 가진 다양한 매력에 대해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답니다. 

낯선 곳에 대한 설렘과 동경을 불러 일으키고, 세계인 누구에게나 공감대를 형성하는 투어리즘 광고! 첫 눈에 반하듯 한 번의 만남으로 심쿵하는 여행 충동을 불러 일으키는 세계 각국의 투어리즘 광고를 보면서 유쾌한 리프레쉬를 가져 보는 것은 어떨까요? 

HS Ad ·  HS 애드 ·  HS애드 블로그 ·  관광 ·  국가홍보 ·  캠페인 ·  투어리즘 ·  홍보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