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er to Leader]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기획자, SMG 최해나 리더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8.05.11 12:00 조회 3729
 


안녕하세요, SMG 최해나 리더입니다. 작년까지는 오프라인 베이스의 프로젝트 기획자였고, 지금은 DM본부에서 LG생활건강의 소셜과 디지털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어요. 화장품 브랜드인 VDL과 OHUI를 담당하고 있답니다.
 
작년에 진행한 고스트파크 정말 인상깊었어요.
무서움이 많아서 스릴러와 공포영화를 전혀 못보는데 호러테마파크를 기획하는 건 신나게 했어요. 테마파크 안에 ‘세상에 재밌고 무서운 건 최대한 다 넣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준비했어요. 정말 진짜 엄청 대박 무서워요. 경로와 연기자 위치를 다 알고 있어도 어트랙션 들어갈 때마다 놀래서 소리지르면서 나왔거든요.
덕분에 한달 동안 경남 합천에 있었어요. 힘들기도 했지만 SBS A&T와 합천군 관계자 분들이 격려해주시고 챙겨주셔서 즐겁게 지냈어요. 예상했던 총 방문객 수를 훌쩍 뛰어넘고, 네이버 축제/행사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해서 참 뿌듯한 프로젝트에요.
 
페스티벌, 테마파크 기획을 좋아하시는 게 느껴져요.
현재는 기존과 다른 SNS기획을 하시고 계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점점 경계가 없어지고 그 경계를 넘는 차원이 생기고 있어요.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 온라인 매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오프라인이 잘될 수가 없더라구요. 온라인 마케팅 분야는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분야를 넓히고 도전하고 새로운 것들을 익혀야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다행히 저는 새로운 분야가 무섭지 않고 재밌거든요.
기존에 했던 일은 길게는 반년, 짧게는 3개월을 온전히 준비하고 기획해야 현장에서 직접 결과와 반응을 볼 수 있었어요. 지금은 거의 매일 콘텐츠를 만들어 발행하고 있어요. 반응도 즉각적이구요. 소셜 매체들이 새롭게 나오고 업데이트 되면서 활용할 수 있는 부분도 많아요. 또 우리 디자이너분들과의 호흡이 좋아서 일하기가 더 즐겁답니다.
 
취미가 100가지라는 소문이 있던데
그건 아니고 취미가 자주 바뀌는 것 같아요. 꾸준히 하는 건 독서 모임과 가드닝이에요.
초록초록한 것들이 집에 있으면 힐링이 되고 힘이 나거든요! 여행도 좋아해요. 올해에는 친구와 사이판을 다녀오고 작년에는 동생과 몽골을 다녀왔어요. 여행을 많이 다녔지만 몽골 여행은 정말 하드코어에요. 깨끗한 호텔도 없고 음식도 맛없고 하루에 한번 씻기도 어려워요. 그래도 끝없는 지평선과 밤에 쏟아지는 별을 보면 힘든 게 하나도 생각나지 않아요. 정말 매력적인 곳이에요. 몽골! 체력을 준비해서 꼭 가보세요!
최해나 리더 ·  SMG ·  DM ·  취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해외CF(인도네시아)-LTN담배
sunny308
Langelica
ekdud156
P&G타이드
neyouel10
타겟
neyouel10
ADT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