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Up 1] 2018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시상식 개최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8.06.18 12:00 조회 2323
 

2018년 4월 23일(월) 오전 소공동 롯데호텔에서『2018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이 날 시상식에는 국회의원, 정부 각계 인사, 방송사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일선 현장에서 제작에 매진하는 방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또한, 방송 프로그램과 별도로 방송발전에 기여한 방송인 등을 선정하여 7개 부문의 ‘특별상’을 시상하였다. SBS 장수 프로그램인 ‘세상에 이런 일이’, ‘생활의 달인’에서 개성 넘치는 목소리로 10년 넘게 시청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성우 양지운이 ‘공로상’을, 구수한 소리 한 자락으로 지친 이들을 위로해 ‘어영차바다野’를 목포MBC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게 한 진행자 겸 배우 오정해가 올해 ‘방송 출연자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본 행사는 방송통신위원회가 매년 전년도 제작·방송된 우수 방송 프로그램을 시상함으로써 제작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방송의 품격을 높이는 데 기여해왔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은 “콘텐츠 산업이야말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일자리 창출, 고용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최적의 분야”라고 강조하면서, “방송통신위원회도 제작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국민이 중심이 되는 방송통신환경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2018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  방송대상 ·  방통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