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안 된다는 생각? 뒤집어버려!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8.06.25 12:00 조회 5265
 

세계인이 열광하는 스포츠 축제의 막이 오른 지 일주일 남짓 지났습니다. 근래 방송은 물론 신문, SNS 등에 자주 보이는 단어가 있죠. 바로 ‘뒤집어버려’! 사실 이번 축제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는 예전보다 낮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제일기획과 카스 프레시는 부정적인 생각을 거부하는 도전 정신과 ‘뒤집어버려’ 마인드를 캠페인 주제로 정하고 지난 5월 초부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생각을 뒤집는 참신한 마케팅 포인트, 제일기획 블로그와 함께 살펴볼까요?

  

우리의 함성으로, 뒤집어버려!

오비맥주의 맥주 브랜드 ‘카스 프레시’는 국제축구연맹 공식 후원사로 이번 축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키워드는 ‘뒤집어버려’로 ‘일의 차례나 승부를 바꾼다’는 사전적 의미를 바탕으로 틀에 박힌 사고와 안 된다는 생각을 뒤집어보자는 취지를 담았는데요. 특히 죽음의 조라 평가받는 F조에 속한 대한민국 대표팀이 무조건 패배할 것이라는 생각을 뒤집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응원하는 의미도 함께 담았죠.

 
맥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어딘가 어색한’ 제품 라벨을 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뒤집어버려’라는 주제에 맞게 카스 로고의 상하를 거꾸로 배치한 패키지가 시선을 끕니다. 카스 프레시는 제품에 대한 변형은 안 된다는 마케팅의 고정관념을 거부하고, 제품 라벨을 뒤집어 ‘뒤집어버려’ 마인드를 몸소 실천했습니다.

 
2002년의 뜨거운 열기를 재현하는 TV 광고도 이목을 끕니다. 4강 신화의 주역인 안정환 선수를 비롯 차범근 전 감독 등을 모델로 기용한 TV 광고는 축구 하면 떠오르는 대표주자들의 응원 메시지를 통해 축구에 대한 국민적 열기와 관심을 한층 높이고자 했는데요. ‘해보기 전까지는 모르며, 절대로 이길 수 없는 상대란 없다’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카스 캠페인 ‘뒤집어버려’ 광고 영상

 
한편 귀를 즐겁게 해 줄 캠페인송도 제작됐습니다. 박재범, 사이먼 도미닉이 공동으로 설립한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와 공동 제작한 ‘뒤집어버려’ 음원이 바로 그 주인공. 지난 5월 1일 공개 이후 175 만 회 이상(카스 유튜브 페이지 조회수 기준) 조회되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요. “뒤집어 안 될 거란 생각은 뒤로, 끝나기 전에 계속 도전해. Negativity 당장 뒤집어버려”와 같은 가사는 AOMG 아티스트들의 경험과 철학에서 비롯된 격려의 메시지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AOMGxCASS ‘뒤집어버려’ 뮤직비디오

풍성한 이벤트가 가득! 거리응원도 축제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인데요. ‘뒤집어버려’ 캠페인의 하이라이트이자 대미를 장식할  ‘영동대로 FAN PARK 2018’ 거리응원 행사장에 방문하시면 AOMG를 비롯한 다양한 아티스트의 공연 관람은 물론 스크린 축구, 포토월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경품을 득템할 수 있습니다. 광장 내에 마련된 카스 프레시 ‘뒤집어바’에서 시원한 맥주와 안주를 벗삼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재미는 덤이죠.


남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경기, 영동대로 거리 응원전에 참석해 함께 열렬한 바람과 ‘뒤집어버려’의 마음으로 응원해보는 것도 좋겠죠?  해 보기 전에 결과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요! 남은 거리 응원 일정을 확인하고 즐거움 가득한 거리 응원 현장에서 만나요!

 

■ 남은 거리 응원 일정

6월 24일 : 대한민국 vs 멕시코 (오후 8시 입장 시작)
6월 27일 : 대한민국 vs 독일 (오후 7시 입장 시작)

영동대로 일대 거리응원 구역
(비경기일에도 코엑스 광장 내 카스 프레시 ‘뒤집어바’를 비롯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운영됩니다.)

AOMG ·  거리 응원 ·  뒤집어버려 ·  안정환 ·  오비맥주 ·  제일기획 ·  차범근 ·  카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해외CF(인도네시아)-LTN담배
sunny308
Langelica
ekdud156
P&G타이드
neyouel10
타겟
neyouel10
ADT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