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당신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크리에이티브 충전에 딱! ‘밤 전시회 4’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8.07.30 12:00 조회 4022
 

영감이 필요한 순간, 여러분이 가장 사랑하는 시간대는 언제인가요? 불현듯 영감이 떠오르는 분도, 아침에 맑은 정신에 크리에이티브가 번쩍이는 분도 계실 텐데요. 고요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저녁~밤 시간대를 좋아하는 분들도 적지 않죠. 크리에이티브 충전이 필요한 여러분을 위해 제일기획 블로그가 저녁과 밤 시간에 즐기기 좋은 전시회를 소개해드립니다. 

유물과 더 가까이, 역사와 더 친근하게! 국립중앙박물관 
  
 

역사의 흐름을 간직한 약 22만 점의 소장유물이 방문객을 맞이하는 국립중앙박물관, 이 곳 역시 수요일과 토요일엔 저녁 9시까지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 영감을 찾아 떠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공간입니다. 총 6개 관과 50개 실의 상설 전시는 물론 특별 전시에선 다채로운 외국의 유물들을 만날 수 있어 역사 공부하기에 딱! 녹음 가득한 정원(옥외 전시장) 산책과 곁들여 문화 지식을 풍부하게 만들 박물관 투어, 야간 개장시엔 전시품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으니 나만의 크리에이티브 충전 시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꿈꾸고 만들고 누리는 디자인 트렌드의 보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옛 동대문 운동장 부지를 새로이 가꾸어 2014년 3월 개관한 이해 각종 전시와 패션쇼, 신제품발표회, 포럼, 컨퍼런스 등이 개최되는 문화 행사의 대표 공간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디자인 트렌드가 시작되고 문화가 교류하는 장소를 표방하는데요. 여성 건축가 최초로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설계한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은 역사, 문화, 사회적 토대 위에 새로운 미래적 가치와 비전을 더한 동대문의 새 풍경을 담고 있습니다. 알림터, 배움터, 살림터, 디자인장터 등 다양한 공간에서 즐기는 문화 콘텐츠와 디자인 전시회에서 ‘디자인·패션의 오늘’을 두 눈으로 살펴보세요! 

 


미술관에서 즐기는 뮤지엄나이트,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국립현대미술관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술관으로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에 본관이 위치하며 분관으로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의 서울관과 덕수궁 내 덕수궁관이 위치해 있습니다. 현대미술관으로 현대미술 작품들을 주로 다루고 있는데요. 2013년 구 기무사 및 국군서울지구병원 부지에 완공된 서울관에서 즐기는 야간개장은 광화문 등지에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에게 꿀같은 크리에이티브 나이트를 선사합니다. 매 주 금요일과 토요일엔 밤 9시까지 개장하며 6시 이후 야간개장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미술관의 정취를 자유롭게 느낄 수 있죠. 경복궁 돌담을 따라 걷는 야행의 느낌도 물씬! 문화 감수성을 채우기에 모자람이 없겠죠? 

 


기차가 어둠을 헤치고 은하수를 건너면~ 갤럭시 오디세이 
 
 

시대를 풍미했던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를 기억하시나요? 전자상가로 시대를 대표했던 용산에서 은하철도 999를 배경으로 한 미디어 아트 전시를 만날 수 있어 화제입니다. 우리에게 낯익은 용산전자상가의 모습 속에 전시된 미디어 아트들은 아티스트 ‘하림’의 음악이 더해져 공감각을 만족시켜주는데요. 그의 작품 세계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아카이브룸과 은하철도999를 모티브로 한 VR, 애니메이션 그리기 체험 등 즐길거리가 가득! 어둑한 저녁 시간이 되면 추억 속으로 떠나는 미디어 아트들이 더욱 빛난다고 하니 마츠모토레이지의 오래된 미래를 찾아 떠나는 여행 기차에 함께 탑승해보세요! 

 

갤럭시 오디세이 ·  국립중앙박물관 ·  국립현대미술관 ·  나이트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밤 전시회 ·  크리에이티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