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세계-붙자! 포트나이트에서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8.11.21 12:00 조회 3762
 

할리우드 영화배우 크리스 프랫(Chris Pratt)이 출연해 대한민국 게이머들의 승부욕을 자극하는 영상이 연일 화제입니다. 세계 1위 배틀 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지난 8일 PC방 서비스를 론칭하며 선보인 광고가 바로 그 주인공! 한번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 대한민국 게이머들에게 ‘겁도 없이’ 도전장을 내민 포트나이트. 그들의 도발 메시지는 무엇이었을까요? 


세상에는 건드리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다
 

 

“포린이들!” 크리스 프랫의 이 한마디에 대한민국 게이머들이 집결했습니다. 세계 게이머들과의 한판 승부를 예고한 것인데요. ‘포린이’는 포트나이트와 어린이의 합성어로 포트나이트 초보자를 일컫는 말입니다. 

 

‘세상에는 건드리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다’는 사실을 크리스 프랫은 몰랐던 걸까요. 이를테면, 막 잠이든 아이, 중2병에 걸린 청소년, 부부싸움 후 출근한 상사, 그리고 자존심이 센 대한민국 게이머 말이죠.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고 했던가요? 론칭 편에 이어 공개된 Fun, easy 편 광고 영상들도 정신 똑바로 차리고 봐야 합니다. 아주 친절하게 포트나이트의 매력에 대해 설명하는듯 하더니 다시 한국 게이머들의 약을 슬슬 올리기 시작하는데요. 우리의 반응은 어떤가요? “건드리지 말아야 할 것을 건드렸구먼” 우리의 선전포고입니다. 그런데, 썩 기분이 나쁘지는 않은데요. 왜인지 모르겠지만 도전장을 받아들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기는 포트나이트로 접속하라! 

 

사실, 포트나이트는 세계적 흥행을 기록한 게임이지만 국내 배틀 로얄 게임 시장에서는 후발주자입니다. 때문에 한국 게이머들의 특징을 파악하는 게 관건이었죠.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한국 게이머들이 실력, 가히 세계 최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들의 경쟁심을 자극해 세계 게이머와의 도전을 이끌어 내고자 한 것이 바로 포트나이트 캠페인의 주요 메시지! 여기에 익살스러운 캐릭터의 배우를 모델로 등장시켜 재미까지 더했고요. 실제 크리스 프랫도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라고 하니 게임을 즐기다 보면 복수의 기회가 찾아오지 않을까요? 

 

포트나이트 팬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희소식! 12월 15일에 진행되는 ‘Korea Open 2018’ 행사에는 글로벌 포트나이트 랭커와 국내 e스포츠 레전드, 역대급 셀럽들이 대거 참여해 총 10억 원의 기부금 달성을 위한 경기를 진행됩니다. 포트나이트가 국내 e-스포츠 대회에 첫걸음을 내딛는 자리이자 즐거운 게임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2019년엔 총상금 천억 원에 이르는 역대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가 개최 될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전 세계 2억 명의 플레이어가 즐기는 포트나이트가 한국에 론칭하면서 밝힌 포부는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기는 놀이 문화가 되는 것”. ‘세계-붙자’는 메시지에서 유추할 수 있듯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배틀 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선보일 다채로운 게임 문화를 기대해봅니다.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되고 있으니
포트나이트 홈페이지에서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배틀로얄 ·  세계 붙자 ·  제일기획 ·  캠페인 ·  크리스 프랫 ·  포린이 ·  포트나이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Series - 애드버게임과 게임 캐릭터
새로운 광고매체 중에 ‘애드버 게임’이라는 것이 있다. 광고(Advertising)와 게임(Game)을 혼합해 만들어진 용어로, ‘게임 속에 삽입된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마케터들은 TV·라디오·신문·잡지를 이용한 전통광고보다 애드버게임이 더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소비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생겨나는 부가적 효과 -주의 집중이나 엔터테인먼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