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할거면 돈으로 주세요 알바천국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9.05.08 12:00 조회 5402
  
 

‘알바가 왜 직업이 아니야? 알바를 Respect‘ 래퍼 쌈디를 기용한 경쟁사 알바몬의 캠페인이 한참 진행 중에 있었다. 알바몬은 최근 몇 년 동안 시장의 주도권을 잡아왔다. 인지도 1위, 선 호도 1위, 다운로드 수 1위. 사실 업계 No.1은 늘 알바천국이었다. 최초의 아르바이트 중개 어플리케이션이었고, 브랜드 지표나 세일즈 지표에서 1위를 내준 적이 없었다. 그런데 2015 년 ‘알바가 갑이다’ 캠페인 이후 판이 뒤집어졌다. 아르바이트 주 수요자인 1824세대가 알바 몬의 ‘사이다 광고’에 열광했고, 알바생이 많이 접속하는 어플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사장님들 까지 알바몬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알바몬이 늘 새로운 메 시지를 던지고, 알바천국이 뒤이어 비슷한 메시지를 던지는 무한루프가 시작된 것이다. 알바 천국은 수지와 김세정 같은 빅 아이돌에 의존하기도, 주휴수당과 같은 실질적 권리에 대해 이 야기 하기도 했지만, 시장은 좀처럼 움직이지 않았다. 그리고 2019년 2월 알바천국과 대홍기획이 만나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
 
대홍기획 ·  알바 ·  알바천국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