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저격 컬래버레이션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6.13 12:00 조회 3876
기존에 보지 못했던 재치 있는 콘셉트의 제품이 SNS 인증샷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는 시대다. 서로 다른 성격의 두 브랜드가 만나 호기심과 재미를 주는 컬래버레이션이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SNS를 통해 화제를 낳고 있다. 과연 누가 누구와 만났을까? 

패션과 스낵이 만나다 
에잇세컨즈 × 새우깡 

 

ⓒ 삼성물산 홈페이지(samsungcnt.com) 

지난해 여름, 패션 브랜드 에잇세컨즈와 식품 업체 농심이 손잡고 출시한 ‘에잇세컨즈-새우깡’ 라인은 수십 개의 패션 아이템이 없어서 못 팔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심지어 온라인몰에 입고될 때마다 품절되며 SNS를 중심으로 리셀 현상이 일어나기도…. 새우깡 이미지를 재미 있게 해석한 이 컬래버레이션 라인은 ‘자꾸만 손이 가는 패션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신발과 빵이 만나다 
수페르가 × 태극당 

 
 
ⓒ 수페르가 홈페이지(superga.co.kr) 

서울 장충동에 있는 태극당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알려져 있다. 슈즈 브랜드 수페르가는 태극당의 대표 상품 ‘시본케익’ 패키지 컬러인 블루, 레드, 화이트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는 스니커즈와 뮬을 출시했다. 태극당의 무궁화 로고 프린팅이 무척 앙증맞은데, 빨지 않고 오래 신어도 왠지 발냄새 대신 향긋한 빵냄새가 날 듯하다. 
 
커피와 캐릭터가 만나다 
맥심 × 카카오프렌즈 

 
ⓒ 동서식품 맥심 홈페이지(mymaxim.co.kr) 

지난해 11월 출시된 ‘맥심 ×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는 한 달여 만에 무려 68만 개가 완판되는 성과를 얻었다. 그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스페셜 패키지가 출시됐다. 이번엔 여름철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아이스 제품군 중심이다. 각 제품에는 라이언, 어피치, 튜브, 무지 등 커피를 즐기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그들도 커피 맛 좀 아는 모양이다!  

패션과 소화제가 만나다 
게스 × 까스활명수 

 
 
ⓒ 게스코리아 블로그(blog.naver.com/guess_korea) 

지난해 패션 브랜드 게스와 동화약품의 까스활명수가 만나 탄생한 캡슐컬렉션은 게스 고유의 삼각형 로고와 동화약품의 부채표 로고가 재치 있게 융합됐다. 패션 브랜드와 제약업계 최초의 만남으로 기록된 이 ‘사건’은 지금까지도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6월호 ·  SNS ·  게스 ·  까스활명수 ·  매거진 ·  맥심 ·  새우깡 ·  수페르가 ·  스폐셜 갤러리 ·  에잇세컨즈 ·  인증샷 ·  제일기획 ·  카카오프렌즈 ·  컬래버레이션 ·  태극당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