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 AFAA 한국 집행위원장 선임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9.07.03 01:38 조회 2671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 
AFAA 한국 집행위원장 선임 
 
아시아 광고업계의 발전과 지원을 위한 광고연합회(AFAA)에서 신규 집행위원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로 임명된 AFAA의 Raymond So 회장을 비롯해 일본 덴츠의 Tadashi Ishil 회장, 인도네시아 덴츠이지스네트워크 Maya Wantono CEO, 한국광고총연합회 김낙회 회장이 새로 합류했다. 
 
Raymond 회장은 “새로 합류한 분들이 훌륭한 리더십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광고 시장에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아시아 광고산업의 방향과 성장을 이끌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국광고총연합회 ·  광고계동향 ·  AFAA ·  임명 ·  회장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