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종편채널 미디어렙 공익광고 제작업체 선정 입찰 공고
기사입력 2019.08.01 12:00 조회 3950
2019 종편채널 미디어렙 공익광고 제작업체 선정 입찰 공고 
 
(사)한국광고총연합회는 종편채널 미디어렙 4사 (JTBC미디어컴, MBN미디어렙, TV조선미디어렙, 미디어렙A)가 공동 추진하는「건전한 근로문화 만들기」공익광고를 기획·제작 대행할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을 공고합니다.
 
□ 입찰에 부치는 사항
 
 o 입찰건명 : 『건전한 근로문화 만들기』공익광고 제작
          (예 : 직장내 괴롭힘 금지, 직장내 성희롱 근절, 정당한 채용문화 정착 등) 
 o 입찰금액 : 1억원 내외 (부가세 포함)
 o 추진주체 : 종편채널 미디어렙 4사
  - JTBC미디어컴, MBN미디어렙, TV조선미디어렙, 미디어렙A
 o 수행기관 : 사단법인 한국광고총연합회
 o 입찰방법 : 공개경쟁
 o 접수마감 : 2019.8.30(금), 18:00까지
 o 심사
   - 1차 서류심사 
   - 2차 최종심사(심사위원회) :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제안업체에 한해 PT진행 
    ·  심사일정 : 2019.9.5.(목) 예정, 시간과 장소는 추후 개별통보
   - 심사위원 7인
    ·  종편채널 미디어렙 4사 추천 4인
    ·  광고기획.제작 전문가 2인
    ·  방송통신위원회 1인
 o 선정업체 발표 : 2019.9.6.(금), 개별통보 예정
 o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발표자료(PPT), 사업자등록증 사본
   - 제안요청서 별첨 (익스플로러 에서 확인 시  반드시 '저장'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
 o 제출방법 : 온라인제출에 한함
                     한국광고총연합회 홍진영 담당 (hong@ad.co.kr)
 o 문의처 : 한국광고총연합회 홍진영 담당 (02-2144-0792)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