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던 오늘을 위한 커피, 바리스타룰스!!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9.05 12:00 조회 6609
 

지치고 힘들 때 내게 기대~♬  
언제나 니 곁에 서 있을게~♬  

이 노래 가사와 같이 힘든 순간, 여러분들은 무엇을 찾나요? 힘이 되어주는 가족&연인의 응원 문자, 스트레스 해소에 최적인 지름 지름~ 온라인 쇼핑 그리고 졸리고 힘이 들 때, 간단하게 찾게 되는 편의점 컵커피까지!! 여러가지 지친 나를 위로해주고 응원해주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죠.  

오늘은 그 중에서 매일유업의 컵커피 ‘바리스타룰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해요! 편의점컵커피 시장의 단연코 1등인 바리스타룰스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제일기획이 함께 한 `바리스타룰스` 캠페인, 어떤 내용들일지 함께 알아볼까요?? 

    
 
커피시장에서의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하여 
공감대 형성을 강화한 바리스타룰스 캠페인
  

 

혹시 2년 전, 2017년의 바리스타룰스 TV CF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까요?? 그동안 바리스타룰스의 캠페인들은 대부분 원두, 맛&향 등 바리스타룰스가 왜 맛있는지에 대한 근거를 보여주는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앞서 보신 ‘1% 커피콩을 찾아서’ 캠페인 역시 바리스타룰스가 맛있는 물리적인 이유는 ‘좋은 원료를 썼기 때문이다’의 내용을 담고 있었죠.  
 
 

But!! 2019년의 바리스타룰스의 캠페인 방향에는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최근 컵커피 시장의 주타겟 인사이트를 반영한 직장인 공감대 형성 캠페인을 시작한 것인데요! 바쁜 일상 속 지치는 상황들 속에서 잠깐의 휴식으로 위안을 얻고, 앞 날을 위해 다시 힘을 내어 전진이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커피라는 의미에서 ‘바라던 오늘을 위한 커피, 바리스타룰스’ 라는 캠페인 슬로건이 만들어 졌습니다. 

치열한 삶 속에서 나에게 위로/위안/격려를 주는 휴식처와 같은 커피로써 포지셔닝을 담은 의미라고 하는데요. 아주 늦게까지 야근을 하고 있을 때, 하루 종일 바쁘게 뛰어다니고 잠깐의 쉬는 시간을 누릴 때… 내 손에 들려 있는 바리스타룰스를 보면서 힘을 얻는 이미지가 곧바로 상상되지 않으신 가요? 

여러 직업군 카테고리를 반영한 멀티 소재  

 
 

앞서 봤던 ‘직장인 편’ 뿐만 아니라 ‘간호사 편, 자영업 편’ 총 3편의 캠페인 영상이 만들어 졌는데요. 일상 속에서 치열하고 긴박하게 돌아가는 삶을 살고 있는 다양한 직업군을 보여주며, 그래도 오늘 이렇게 웃을 수 있는 것은 바로 바리스타룰스와 함께하는 잠깐의 휴식 시간 때문이라는 메시지가 전해집니다.  

 
 
바리스타룰스가 캠페인 영상들과 더불어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응원하고 싶은 누군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실제 바리스타룰스 응원커피차가 찾아온다고 해요! 매주 1명 씩 총 8회 추첨을 통해 아이돌&배우도 안부러운! 바리스타룰스로 가득 채워진 ‘바리스타룰스 응원커피차’를 만나보세요. 

뿐만 아니라 이벤트 페이지 URL을 공유하고, 해당 콘텐츠의 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구요. 지금 이 순간, 응원을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 바리스타룰스를 선물하면 같은 제품의 교환권이 나에게도 전달되는 1만명 수량의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여러분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Ready To Drink ·  RTD ·  격력 ·  룰스 ·  마케팅 ·  매일유업 ·  바라던 오늘을 위한 커피 ·  바리스타 ·  바리스타룰스 ·  아이디어 ·  위로 ·  위안 ·  응원 ·  응원커피차 ·  이벤트 ·  제일기획 ·  캠페인 ·  커피 ·  커피차 ·  컵커피 ·  크리에이티브 ·  힐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