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얄피만두 캠페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9.20 12:00 조회 3626
 
 
얄피~ 얄피얄피~ 얄피~
중독성 있는 후크송과 함께 유압 프레스로 눌러도 터지지 않던 영상 속 그 만두!  

고퀄, 꿀맛 얄피만두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간편식인 냉동식품을 즐기는 1인 가구, 자취생, 신혼부부 등이 늘어나면서 냉동식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얄피만두의 경우 기존 냉동식품에 대한 보편적인 편견을 탈피하고자 냉동만두라고는 믿기 힘든 맛과 퀄리티를 자아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중독적인 얄피송과, 진지해서 더 웃긴 얄피만두 광고 영상을 함께 보고 오실까요?  

  

모두가 만두소에 집중할 때 만두피를 공략한
얄피만두 “문제는 만두피야” 
 
 

일반 만두피두께 의 절반 정도인 0.7mm 얇은 피로 만들어진 얄피만두는 기존 만두소에 집중했던 일반적인 냉동만두 마케팅 전략에서 눈을 돌려 속이 비칠 정도의 얇은 피를 강조하여 차별화를 극대화 했어요~! 특히 광고에서는 유압 프레스로 만두를 누르는 장면까지 연출하며 초슬림 피를 가지고 있지만 쫄깃하게 만들어 조리 시 쉽게 찢어지지 않음을 강조하기도 했죠! 이렇게 얇은 피 덕분에 만두피가 접히는 부분도 최소화되어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도 피가 딱딱하게 굳지 않는다고 해요. 차별화 전략을 둔 얇은피 꽉찬속 만두의 흥행으로 풀무원이 냉동만두 시장점유율 2위로 올라섰다고 해요!!(짝짝짝) 

만두도 과학이다?! 묘하게 웃긴 진지한 연구원 콘셉트 

 

얇은 만두피를 강조하기 위해 다소 코믹스러워 보이는 연구원 콘셉트를 통해 만두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준 얄피만두의 광고 또한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어요! 대중적인 제품과 반대되는 고급화 전략을 사용하면서도 웃음 코드를 놓치지 않아 제품의 장점이 잘 전달된다는 반응을 얻고 있죠! 10mm의 큐브형 돼지고기와 7mm의 아삭한 식감의 깍두기가 비치는 얇은 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다 보면 자연스레 맛이 궁금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유튜브에 공개된 얄피만두 광고 영상에는 사람들의 재치 있는 댓글들도 많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정말 맛있게 만들었네요 먹고 싶어졌어… “
“만두 주제에 반도체 공정 뺨침 ㅋㅋㅋㅋ”
“아저씨 목소리가 성우 뺨쳐서 들으러 왔습니다”
“?ㅋㅋ 이거 진지한데 뭔가 웃겨ㅋㅋㅋㅋ끅ㄱㅋㅋㄱ” 

경쟁이 매우 치열한 냉동만두 시장에 ‘만두피’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풀무원의 얄피만두!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HMR ·  가정간편식 ·  고기만두 ·  고퀄광고 ·  김치만두 ·  꽉찬속_얇은피 ·  꿀맛 ·  냉동만두 ·  냉동식품 ·  마케팅 ·  만두 ·  아이디어 ·  얄피만두 ·  얄피캠페인 ·  연구소 ·  자취생 ·  제일기획 ·  즉석식품 ·  크리에이티브 ·  풀무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