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4-스크린 통합 광고 솔루션 개발 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12.06 12:00 조회 2664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국내 최초 4-스크린 통합 광고 솔루션 개발 
 
제일기획이 극장 광고 효과를 객관적으로 산출할 수 있는 ‘4-스크린 통합 광고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기존에 단편적으로 계산해 온 극장 광고 효과를 ‘3-스크린’이라 불리는 TV?PC?모바일과 동일한 기준으로 산출하고, 나아가 광고 효과를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는 스크린(매체)별 예산 배분으로 기업들의 효율적 광고 집행을 돕는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4-스크린 통합 광고 솔루션’을 활용해 연령별 광고 효과를 시뮬레이션한 결과, 20대의 경우 극장 광고 집행만으로 전체의 30%에게 광고가 도달됐으며 30대는 20%, 40~50대는 15% 가량 도달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를 다양한 미디어에 적절히 노출하는 것이 마케팅 성패를 좌우하는 시대가 된 만큼 제일기획은 앞으로도 매체별 광고 효과를 객관적이고 통합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연구를 지속 진행할 계획이다. 



   
 

자얀타 젠킨스 글로벌 ECD 영입 
 
제일기획이 자얀타 젠킨스(Jayanta Jenkins)를 글로벌 이그제큐티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Executive Creative Director)로 영입했다. 자얀타 젠킨스는 트위터, HP, 애플 등 글로벌 테크 회사 및 선진 에이전시에서 제작 리더로서 역량과 리더십을 보여왔다. 그가 이끈 트위터 <What’s Happening> 캠페인은 칸 국제광고제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다. 자얀타 젠킨스 ECD는 앞으로 제일기획의 글로벌 제작팀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 Jayanta Jenkins ECD  
 
런던 국제광고제 16개 본상 수상 
 
런던 국제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에서 제일기획이 금상 1개, 은상 5개, 동상 10개를 포함해 총 1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루마니아 소재 자회사 제일 센트레이드(Cheil Centrade)가 가정 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7편의 무성영화를 재편집해 실제 가정폭력 피해 여성의 목소리를 담은 <언콰이어트 보이스(Unquiet Voices)> 캠페인이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브라질법인이 물 낭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일반적인 생수 용량 대신 일상생활에서 낭비되는 물의 양을 기준으로 생수 용기를 새롭게 제작한 <더 웨이스트 메져(The Waste Measure)>는 은상 2개를 수상했다. 
 
이 외에도 모바일 게임을 통해 심폐소생술을 익히도록 한 자회사 펑타이(Cheil PengTai)와 홍콩법인의 <백투라이프(BACK2LIFE)>, 희귀병 환자의 목소리를 삼성전자의 AI 플랫폼인 빅스비로 재현한 본사와 인도법인의 <빅스비 보이스 포에버(Bixby Voice Forever)>가 은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홍콩법인은 총 10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아시아 지역 올해의 광고회사(Regional Creative Agency of the Year for Asia)’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자회사 제일 센트레이드의 <Unquiet Voices> 

 
 브라질법인의 <The Waste Measure> 
   
▲ 자회사 제일펑타이와 홍콩법인의 <BACK2LIFE> 
 
    
▲ 본사와 인도법인의 <Bixby Voice Forever>
12월호 ·  매거진 ·  스크린개발 ·  제일기획 ·  제일기획 뉴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