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터스튜디오 코로나 대응 캠페인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20.05.15 12:00 조회 4104



 

#1. ♥좋아요 300% 상승
 
코로나 이슈로 인해 기존 진행하던 더미 컨텐츠가 무기한 중단되고, 소비자들을 위한 대리 체험 컨텐츠를 기획, 제작하였습니다.
 
1)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차량 시승을 활용하여 현대모터스튜디오의 프로그램을 알리고, 사회적거리 두기를 실천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2) 개학 연기로 인해 집에서 아이들과 놀아주어야 하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현대모터스튜디오가 제공하는 현장 놀이 프로그램을 디지털화 시켜, 아이들 놀이 도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3) 초콜렛 증정으로 기획되었던 발렌타인 이벤트가 취소되면서, 위생 제품 공급에 차질이 생기던 시국에 손세정제를 증정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organic한 좋아요 최대 수치를 기록.
 
외에도 시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더미 컨텐츠의 뜨거운 반응을 코로나 시기에 이끌어내며 오프라인 브랜드의 한계를 뛰어넘는 컨텐츠를 진행하였습니다.
 


 

#2. 코로나 위기 상황, 속도로 승부하다.
 
봄 신메뉴, 신차 소개, 캐릭터 차량 등의 컨텐츠를 즐기는 공간으로 다양한 톤앤매너와 컨텐츠를 활용하고, 스토리 및 영상컨텐츠 제작물을 시의성에 맞게 기획/제작하여 Just In Time하게 진행하여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성을 통해 오프라인의 참여 또한 활성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김용 팀리더 
 
갑자기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 사태지만, 그로 인해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과 겪어보지 못한속도의 업무를 할 수 있었던 
현대모터스튜디오 프로젝트 였습니다.
  
조준형 리더
 
올 1분기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프로젝트의 운영에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지만, 함께하는 TFT의 리더님들이 있어 무사히 잘 넘어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TFT 리더님들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하며,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김선영 리더
 
현대모터스튜디오와의 첫 작업으로 많이 배우며 느낀점이 많았습니다. 함께한 리더님들과 고생한 끝에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고 보람찬 마음입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염승빈 리더
 
현모스의 현모스에 의한 현모스를 위한 염승빈입니다.
매번 촉박한 스케줄 안에서 열심히 해주시는 여러분 감사합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  캠페인  ·  현모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