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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재팬은 제16회 <AC재팬 광고 학생상> 입상 작품을 발표했다. <AC재팬 광고 학생상>은 학생을 대상으로 공공 광고를 테마로 한 광고 작품을 모집·시상해서, 공공 광고에 대한 이해와 사회에 관련된 ‘공(公)’의 의식을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상으로, ‘텔레비전 CM부문’, ‘신문광고 부문’ 두 부문이 있다. 올해도 CM부문에서는 참가학교가 36개(전년도 29개)·283작품(전년도 201작품), 신문부문에서는 참가학교 29개(전년도 23개)·497작품(전년도 451작품)의 응모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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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는 ‘공공 광고로서 뛰어난 사람들에게 흥미나 공익성을 느끼게 하는 작품인가’, ‘학생만이 가능한 감성이나 오리지널리티 넘치는 아이디어·테마성이 있을까’ 등의 시점에서 행해졌으며, 그 결과 CM부문에서는 유소년기부터의 성장의 과정과 선거를 테마로 한 ‘지금까지 지금부터’(나가오카 조형대학교, 제작자 대표:마츠오카 카자하나 松岡風花)가 그랑프리를, 유방암 검진 촉진을 테마로 한 ‘웃는 얼굴을 지킨다’(무사시노 미술대학교, 제작 대표자:스도 리사 須藤里彩)가 준그랑프리 BS민방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기타 심사위원 특별상, 우수상, 장려상 등 이 결정되었다. 신문부문에서는 CM부문과 같이 18세 선거권을 테마로 한 ‘버블티 후 투표’(사가미 여자대학교, 제작자:사카가미 카린 坂上華梨)가 그랑프리를, 모친의 일을 소재로 해서, 성별에 의한 역할 분업을 테마로 한 ‘엄마라고 하는 사람입니다’(도호쿠 예술 공과대학교, 제작자:사쿠라이 리나 櫻井里菜)가 준그랑프리를 수상했다. 기타 심사위원 특별상, 우수상, 장려상 등 각 상이 선정되었다. ‘텔레비전 CM부문’ 2작품(30초)은 BS민방 8개 방송국에서, ‘신문광고 부문’ 2개 작품(15단)은 전국지 5개지로, 7월부터 1년 동안 자주 방송·게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