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7월 새 소식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7.30 12:00 조회 4451
 
제37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개최

클릭 시 DCA 대학생광고대상 페이지로 이동
  
대홍기획이 예비 광고인들의 광고·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겨루는 제37회 <DCA 대학생광고대상>을 개최하고, 오는 24일까지 출품작을 모집한다. 올해는 클라우드 생(生) 드래프트, 칠성사이다, 퀘이커, 롯데잇츠, 그린카 등 11개 과제가 제시됐다. 기획 부문(기획서)과 작품 부문(인쇄, 필름, 아웃도어, 오픈크리에이티브)으로 나뉘어 모집되며, 국내외 대학(원)생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대상(2편), 금상(2편), 은상(4편), 동상(4편) 등 총 12편의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총 2,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홍기획, 2020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드 3관왕
  
대홍기획이 2020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드에서 금상과 2개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기업 CSR 비디오 부문 금상에 롯데지주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과 ▲ 비영리기구/NGO 이벤트 부문 아름다운재단 ‘이름을 잊어도’ ▲ 간접광고 부문 롯데칠성음료 ‘괜찮아 안죽어’ 등 2개 부문 은상으로 총 3개 상을 받았다.
 
지난 2004년 설립된 2020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드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호주,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20개 국가에서 참여하는 국제 비즈니스 어워드다. 올해는 총 1,200여 출품작이 접수됐으며, 아시아 지역 100여 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수상작이 선정됐다. 올해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드 시상식은 9월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엠허브 박선미 대표 신간, <커리어 대작전>
 
 

카피라이터로 시작해 롯데그룹 최초 여성 임원이 된 엠허브 박선미 대표가 덴츠의 첫 여성 CD 오카무라 마사코와 공저한 <커리어 대작전 – 두 여자 크리에이터의 존재감 있게 일하는 법>이 발간됐다.
 
저자들은 여성 광고인으로 걸어온 커리어의 탐색기, 성장기, 사춘기, 성숙기, 전환기를 이야기하면서 직접 부딪혔던 어려움과 극복 방안, 성장할 수 있었던 발판을 생생히 서술한다. 당시에는 흔치 않았던 여성 광고인으로서 겪었던 에피소드, 나아가 더 많은 여성 후배를 만나고 싶은 마음까지 들어 있음은 물론이다. 길이 다양한 만큼 방황과 탐색도 피할 수 없는 시대, 이 책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일터의 여성들에게 꾸준히 나아갈 수 있는 근성, 그리고 끈끈한 연대의 힘을 알려줄 것이다.
 
 

 
2020아시아태평양스티비어워드 ·  DCA대학생광고대상 ·  광고공모전 ·  대홍기획광고공모전 ·  대홍기획수상 ·  박선미대표신간 ·  엠허브 ·  커리어대작전 ·  플레저박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