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2020 R:untact 국제어린이마라톤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20.09.11 12:00 조회 3726
 
 


  

 
매년 전 세계 아동 구호를 위해 달려온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비대면 마라톤, 런택트(Run과 Untact의 합성어) 국제어린이마라톤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마라톤의 디지털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 시, 기존 4.2195km 미니 코스와 저체온증, 영양실조 등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의 고충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가 관건이었습니다.
이에 위치 기반 알림 앱과 체험존별 포토 카드를 통한 미션 진행을 기획하였으며, 마라톤 진행 시 필요한 굿즈(티셔츠, 메달, 힙색 등)를 제작하여 참가자의 편의성 및 참가 의미 전달에 힘썼습니다.
 

 

각자가 달리지만, 하나로 이어지는 언택트 시대의 마라톤
같은 날, 같은 곳에 모여 서로가 격려하며 달리는 것이 기존 오프라인 마라톤이라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럿이 모이는 의미보단 전 세계 아동 구호라는 공동 목표 의식을 가지고 각자의 국제어린이마라톤을 펼쳐 달라는 메시지에 집중하였습니다.
메시지 전달을 위해 라디오 광고와 TV CF를 제작하였으며, 촬영에는 실제 세이브더칠드런 및 후원사 관계자, 펜타브리드 리더들이 조연으로 출연하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전 아동 구호를 위해 클라이언트부터 후원사, 펜타브리드까지 동참하며 제작하였기에 더욱 의미 깊은 프로젝트라 생각됩니다. 2020 세이브더칠드런 런택트 국제어린이마라톤은 9월 7일부터 선착순 신청 마감되니 여러분도 동참하여 더 많은 발걸음을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신청 기간 : 9월 7일(월) ~ 선착순 마감 
행사 기간 : 10월 23일(금) ~ 10월 25일(일)
 
 
 
참가 신청 바로 가기
 
세이브더칠드런 ·  언택트 ·  온라인 ·  런택트 ·  국제어린이마라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