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쉐보레 REAL NEW COLORADO, ‘WELCOME TO COLORADO’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10.07 12:00 조회 3017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쉐보레 콜로라도
 
2019년, 가을 수입 픽업트럭 세그먼트를 개척하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한국지엠 쉐보레 콜로라도가 화제였는데요. 이번 2021년, 부분 변경된 모델을 출시하며 새로운 캠페인 ‘WELCOME TO COLORADO’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동급 모델의 경쟁사 신제품 출시가 예상되는 가운데, 아메리칸 픽업트럭의 상징성을 지키고, 더 나아가 콜로라도 만의 독보적인 지위를 강화하며 고객들의 새로운 선망을 충족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정통 픽업트럭이 주는 오리지널 선망은 유지하면서, 삶을 커버하는 범용성을 지닌 ‘삶의 조력자(Enabler)’라는 새로운 선망을 더해 콜로라도 만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전략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콘셉트는 ‘MORE THAN PICKUP’입니다.
 
이는 콜로라도가 ‘단순히 짐을 싣고 이동하는 1차원적인 목적을 넘어서, 일과 삶의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과 자아실현의 꿈을 이뤄주는 픽업 그 이상의 리얼 아메리칸 픽업트럭’임을 의미합니다.
 
 
[쉐보레] Real New Colorado TVC 60sec (에너지 편)
  
 

이번 캠페인 영상은 <폭발하는 에너지 편>과 <나만의 힐링 편> 2개로 제작됐는데요. 전혀 다른 분위기로 콜로라도의 두 가지 선망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폭발하는 에너지 편>은 오프로드 속 콜로라도의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박진감 있게 보여줍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이 정통 픽업트럭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선망을 자극합니다.
 

[쉐보레] Real New Colorado TVC 60sec (힐링 편)
 
 

반면 <나만의 힐링 편>은 타깃 소비자 분석을 통해 도출해 낸 새로운 선망성을 담아냈는데요, 자연 속에서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평화롭게 여유를 즐기는 상황을 통해 ‘삶의 조력자(Life Enabler)’로서의 콜로라도를 담아냈습니다.
 
특히, 캠페인 영상 속 아름다운 자연이 눈에 띄는데요, 강원도 원주시 섬강, 춘천시 소남이섬, 인천 영종도, 가평 유명산, 전남 구례군 등 전국 각지에서 촬영이 진행됐습니다.
 
콜로라도의 장점을 잘 표현하기 위해서 러시안 암 슈팅카, 드론, 지미집 등 최신 촬영 장비와 MTB(산악자전거) 스턴트맨 등 전문 인력들이 동원됐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콜로라도의 매력을 더욱 빛나게 하는 모델로는 배우 이진욱이 캐스팅됐습니다.
 
이진욱은 도회적인 세련미와 남성미가 공존하는 분위기를 가진 배우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타깃 소비자들이 동경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두 가지 매력을 설득력 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콜로라도의 타깃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WELCOME TO COLORADO
 
동급 최강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쉐보레 콜로라도를 통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실현은 물론, 픽업트럭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그리고 도시와 오프로드의 범용성을 갖춘 드라이빙까지 만나실 수 있는데요.
 
2021 REAL NEW COLORADO와 함께 참아왔던 에너지를 분출하고, 고요한 자연 속에서 평온한 휴식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2021 콜로라도 ·  광고 ·  마케팅 ·  쉐보레 ·  아메리칸 픽업 ·  아메리칸 픽업트럭 ·  아이디어 ·  이진욱 ·  자동차 ·  제일기획 ·  캠페인 ·  콜로라도 ·  크리에이티브 ·  트럭 ·  픽업트럭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