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이성보다는, 감성을 파고들 수 있도록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1.02.22 12:00 조회 5722
 
갤럭시 S21, 두근거리게 캠페인
 
갤럭시 시리즈가 새롭게 공개될 때면, 사람들은 스펙에 대해 가장 먼저 궁금해한다. 카메라는 얼마나 발전했는지,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무엇인지. 하지만 하루가 멀다 하고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기술이 상향 평준화되고 있는 시점에, 일반 소비자가 기존 제품과 신제품의 성능 차이를 직관적으로 알아채기란 쉽지 않다.
 
삼성전자 갤럭시 S21 캠페인을 앞두고, 우리 제일기획은 단순한 기능적 소구만으로는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기에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했다. 이전의 캠페인들과는 달리, 제품의 스펙을 세세하게 설명하지 않고도 소비자가 갤럭시 S21의 장점을 인식하고, 기대감을 갖게 하도록 고민했다.
 
  
스펙을 넘어선 무언가가 필요한 시점
 

 

기존에 갤럭시가 선택하지 않은 과감하고 색다른 접근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혁신 기술의 집약체인 갤럭시 S21이지만, ‘이 기능 신기하지? 이 기능이 이렇게 좋아!’라고 이야기해 소비자들이 이성적으로 기능을 비교하도록 하기보다는, 감성적인 가치로 갤럭시 S21을 갖고 싶다는 마음을 자극하길 바랐다. 다만 이 감성이 손에 잡히지 않는 어려운 브랜드 가치가 아닌 제품을 기반으로 이해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제품의 특성과 기능에 주목했다.
 
우리는 갤럭시 S21을 통해 바뀔 수 있는 유저의 모바일 경험, 그를 기반으로 발현되는 유저의 가능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갤럭시 S21으로 평범했던 유저의 일상을 ‘두근거리게’ 바꿀 수 있다는 테마 하에, 크게 ‘가능성의 탄생’과 ‘가능성의 실현’으로 캠페인의 단계를 나누어 역할을 규정했다.
 
  
가능성의 탄생부터 실현까지
 

 

갤럭시 S21의 런칭 시점에 발맞추어 공개된 ‘가능성의 탄생’ 편은 극적인 설정을 통해 갤럭시 S21의 강력한 존재감을 강조하고,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자 했다. 갤럭시 S21의 카메라를 유저가 세상을 바라보는 창으로, 휘어지는 건물을 갤럭시 S21의 유니크한 팬텀 디자인으로 연결하며, 설명형 카피 없이 비주얼 적인 임팩트를 통해 갤럭시 S21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었다.
 

 
 

임팩트 있는 시작으로 갤럭시 S21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킨 후, 갤럭시 S21의 출시 시점에 맞춰서는 ‘가능성의 실현’ 편을 공개했다. 총 7편의 ‘가능성의 실현’에서는 갤럭시 S21의 여러 기능으로 사용자가 느끼는 감정의 극적인 순간을 보여주며 제품에 대한 감성적 경험을 전달하고자 했다.
 
  
두근거리게
 

 

다행히 갤럭시 S21이 쏘아 올린 두근거림에 소비자도 응답했다. 자칫 기존 캠페인과 다른 표식에 불친절하다는 이야기가 있을 법도 한데, 오히려 궁금해서 광고를 더 찾아보게 되고, 눈에 띈다는 의견이 많았다. 따져봐야 하는 어려운 첨단 스마트폰이 아닌, 나의 일상을 함께 하고 가능성을 열어주는 감성적인 갤럭시 S21의 ‘두근거리게’ 캠페인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후속 캠페인도 기대해주시라!
 
  
 
제일기획 박소현 프로 (비즈니스 19팀)
100배줌. S펜. 갤럭시. 갤럭시S21. 갤럭시S21캠페인. 두근거리게. 디렉터스뷰. 런칭 캠페인. 런칭캠페인. 삼성전자. 제일기획.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