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 내려온다 등 HS애드 연이은 광고상 쓱싹
HS Ad 기사입력 2020.12.04 12:00 조회 2328
   
  

- 한국관광공사, 보건복지부, 네이버 웹툰 시리즈,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등
다양한 광고로 연이은 광고상 수상
 
HS애드가 제작한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이 한국광고PR실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광고PR대상’과 ‘정부공익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앞서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오디오 부문 대상 및 해외집행 광고와 공기업 부문의 특별상 2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한국광고PR실학회는 2020년 한 해 동안 집행된 광고PR 캠페인 중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광고와 PR업계에 <올해의 광고PR상>을 수여합니다.
 

▲Feel the Rhythm of KOREA: GANGNEUNG (출처: Imagine your Korea 공식 유튜브 채널)
 

더불어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은 지난달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린 ‘TOURISM INNOVATION SUMMIT’에서도 디지털 캠페인 부문 ‘2020 관광혁신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TOURISM INNOVATION SUMMIT’은 세계관광기구(UNWTO)와 세계여행위원회(WTTC), 태평양지역관광협회(PATA) 등이 후원하고, 개최지인 세비야 관광청이 주관하는 국제 행사로, 전 세계 관광 분야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이나 기술을 적용한 기관과 관광기업에 5개 분야로 나눠 상을 수여합니다.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은 지난 7월 30일 한국관광공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Imagine your Korea'에 첫 게시된 이래, HS애드의 뛰어난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영상 속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의 신명 나는 가락, 현대무용그룹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의 중독성 있는 춤사위가 힘을 발휘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왔습니다.
 
자발적으로 누가 시켜서 억지로 보는 것이 아니라, ‘1일 1깡’처럼 보는 것 자체가 재미로 여겨지며 흥행에 성공했으며, 실제로 영상 속에서 각자가 찾은 재미 포인트를 댓글이나 SNS를 통해 공유하는 놀이가 확산되기도 했습니다.
 
HS애드는 2020년 크리에이티브와 캠페인 성과에서 뛰어난 캠페인들을 많이 선보였습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보건복지부 '담배는 노답, 나는 노담' 캠페인은 TV영상 부문 금상과 특별상 1개를 수상했으며, 본 캠페인은 청소년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을 떳떳하게 말하고 또래 청소년이 금연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담배는 노답, 나는 노담! (출처: 금사빠TV 공식 유튜브 채널)

 
네이버 웹툰 시리즈는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서예지와 주지훈이 각각 ‘하렘의 남자들’ 속 여황제 ‘라틸’과 남자 후궁 ‘라나문’을 맡아 명대사를 연기하는 모습이 담긴 캠페인 영상이 주목받으면서, 영상 공개 후 한 달도 안 돼 해당 웹소설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5배가량 크게 증가했습니다.
 

▲서예지 X 주지훈 "하렘의 남자들" (출처: 네이버 시리즈 공식 유튜브 채널)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당신의 아이는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는 공익광고 부문 은상과 통합미디어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인공지능(AI) 실험을 도입해 제작한 올바른 콘텐츠 시청 습관 캠페인 영상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는 ‘2020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동상(Bronze)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U+아이들나라]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 (출처: LG Uplus 공식 유튜브 채널)
 

우아한형제들의 초소량 번쩍 배달의 시대 B마트는 디지털영상 부문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본 광고는 런칭 이후 “굉장히 속도감 있고, 세련되고, 임팩트 있다”, “깔끔하면서도 재밌게 잘 만들었다.”, “ 배달의 민족 광고답게 일상적인 소재를 활용해 집중도를 잘 높였다.” 등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초소량 번쩍배달! B마트 by 배달의민족 (출처: 배달의민족 공식 유튜브 채널)
 
 

 
B마트 ·  HSAd ·  HS애드 ·  LG유플러스 ·  광고 ·  광고상 ·  금연캠페인 ·  네이버 시리즈 ·  뉴스 ·  대한민국광고대상 ·  배달의민족 ·  범 내려온다 ·  올해의광고PR대상 ·  이날치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