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저축은행 APP 2.0 구축 프로젝트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21.05.14 12:00 조회 4270
 


펜타브리드와 유진저축은행이 함께했던 유진저축은행 디지털 1.0 사업. 올해는 기존 버전을 업그레이드하여 통합 뱅킹 앱으로 전환하는 디지털 2.0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성공적으로 오픈한 유행 APP 2.0, 기존 디지털 1.0과 어떻게 달라지고 업그레이드됐는지 소개해드립니다.

 

 

1. 통합 뱅킹 플랫폼으로의 진화





유진저축은행 APP 2.0은 기존 여신 전문 APP에서 저축은행중앙회의 오픈 API를 기반으로 여신과 수신, 모두를 어우르는 통합 뱅킹 플랫폼으로 거듭났습니다. 기본적으로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하고, 수신 서비스와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기존 고객 유지 및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구축하였습니다.


 

2. 첫 신규 고객을 위한 진입 장벽 제거



 



유진저축은행 APP 2.0은 기존에 계좌가 없는 신규 고객이라도 APP 설치 후 별도의 가입 절차 없는 간편한 회원 가입과 계좌 개설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이에 앱 최초 설치 후 허들로 느껴지던 진입 장벽을 없애 신규 고객이라도 쉽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사설 인증으로 더 쉬워진 계약서 작성



 



공동인증서 외에 각 은행 사설 인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간편한 인증을 통한 대출 계약서 작성이 가능하도록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아이폰이나 공동인증서 사용이 어려운 유저들을 고려하여 계약서 작성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중점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유진저축은행 APP 2.0은 다수의 부서 및 실무자들의 협조와 협력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고객사부터 기획/디자인/퍼블/개발까지 합이 잘 맞아 비교적 큰 무리 없이 진행되었으며, 좋은 파트너들과 함께 일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본 프로젝트가 만족스러웠던 만큼 앞으로 이를 사용하게 될 유저들에게도 만족스러운 유진저축은행 APP 2.0이 되길 바랍니다.


 


 


 

 

이지은 리더 / PM 


2018년 유진저축은행 1.0 구축을 시작으로 2.0까지 유진저축은행과 두 번째 인연을 맺게 되었네요. 특별한 이슈 없이 일정 안에 잘 진행이 되어 좋았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실무자들 모두가 합이 잘 맞았고, 고객사 실무진분들도 팀워크가 잘 맞았던 덕분인 것 같습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진경 리더 / Designer


그동안 많은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지만, 가장 매끄럽고 별 탈 없이 잘 진행되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앞으로 진행하게 될 프로젝트들도 유진저축은행 프로젝트처럼만 진행되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ㅎㅎ 무사히 프로젝트가 끝날 수 있도록 힘 써주신 PM 리더님께 감사드리고 함께 디자인을 담당해주신 서지연 리더, 김소희 리더한테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은 떠났지만, 함께 고생해주신 김소은 리더, 한자영 리더도 감사합니다.


 


김소희 리더 / Designer


 

짧은 일정 동안 작업했던 프로젝트였지만, 은행 어플의 여러 가지 기능과 케이스에 대한 고민을 해보고 배울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하고 도움 주셨던 모든 리더님 고생 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

 
유진저축은행  ·  APP  ·  2.0  ·  업그레이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