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6월 새 소식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1.07.07 12:00 조회 3099
 제38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개최





대홍기획이 제38회 DCA 대학생광고대상의 시작을 알리며 과제를 공개했다. 지난 1984년 처음 제정된 DCA 대학생광고대상은 예비 광고인의 광고·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겨루는 국내 대표적인 대학생 광고 공모전이다. 올해는 상금 규모를 2,400만원으로 확대하고, 기획 및 작품 부문 통합 대상 1개 팀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을 전달한다. 과제는 멕시카나, 에이블리,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 총 8개로 MZ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 위주로 구성됐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대학생이며 기획과 작품 부문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출품작 접수는 오는 7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DCA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받는다. 출품작은 광고 및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엄정히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가린다.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2편, 동상 4편 등 총 9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시상식은 9월중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니어보드-대표이사 킥오프 미팅




대홍기획 주니어보드 ‘주니어버드’와 대표이사 홍성현 CⓔM이 주니어보드 킥오프 미팅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주니어 직원들은 업무상의 고충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고 보다 나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팩트북 제작의 전사 취합 창구 마련을 통한 업무 효율 제고, 주니어 직원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자료 활용(사내 성공 사례 기획서 등), PT 승리 포스터 리뷰 프로세스 개선 등 업무 효율화와 관련한 이야기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이를 경청한 홍성현 대표는 가능한 사안부터 즉시 수용해 개선하기로 약속했다. ‘주니어버드’는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처럼 주니어 직원들의 자유로운 발상과 밝은 영향력으로 사내 기업문화를 개선하고 임직원 간 소통을 활발하게 이루자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들은 매달 정기 미팅을 통해 소통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친환경 비누 및 생필품 기부


 

대홍기획이 사단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업사이클링 커피 비누와 생필품 키트를 전달했다. 대홍기획 ESG 위원회가 주축이 된 이번 활동은 사내에서 배출된 커피 원두 찌꺼기를 친환경 비누로 재탄생시키는 ‘Let’s Be New’ 캠페인의 일환이다. ‘행복하길 비누’ ‘건강하길 비누’ 등 광고인의 재치 넘치는 카피를 새긴 비누를 제작해 제로웨이스트의 중요성을 부각하고자 기획됐다.
 
해당 비누는 여름철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목적으로 방임·학대 가정 50곳에 생필품과 함께 전달됐다. 다양한 직무 담당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구성된 대홍기획 ESG 위원회는 앞으로도 사회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1 #대홍기획 #DCA #공모전 #대학생 광고대상 #제로웨이스트 #비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