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다국어 웹 리뉴얼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21.10.01 12:00 조회 2461
 


펜타브리드가 현대백화점그룹과 다국어(국문/영문/중문) 사이트 리뉴얼을 함께하였습니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현대백화점그룹은 최근 ESG 경영 강화와 공격적인 인수합병으로 사업 분야를 넓히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내외적으로 과거와 미래를 아우르는 글로벌 웹 사이트로의 개편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정돈된 UI/UX 개선





각 메뉴를 이해하고 탐색하기 용이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특히, 대문 역할을 하게 될 메인 페이지의 구성을 GNB 메뉴 순서로 구성해서, 홈페이지가 가진 콘텐츠를 리듬감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윤리신고센터’ 접근에 필요한 클릭 횟수/페이지 이동 수를 줄이는 등 유저 사용성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2. 지원하지 않았던 모바일 디바이스의 최적화




리뉴얼 전 사이트는 PC 환경에만 대응하여 현 추세와 맞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모바일 버전 사이트를 추가로 구축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편리하게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구축되었습니다. 
또한, 영문, 중문 등 언어별로 콘텐츠의 길이가 크게 차이 나는 부분들을 디자인적 터치로 최대한 동일한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최적화하였습니다.
 

3. 언론보도 메뉴 신설로, 그룹 미디어 HUB 역할 기대





그룹사 특성에 맞춰 각 계열사의 소식을 한곳에 모으는 미디어 HUB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언론보도 관련 메뉴를 신설하였습니다. 계열사별 카테고리로 보도자료, 수상 내역, SNS 콘텐츠를 저널형으로 노출하고, 메인 페이지 키 비주얼 영역 또한 관리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어 브랜딩 영역으로 사용이 용이하도록 고려되었습니다.
 
‘오랜 역사’와 ‘고급스러움’은 쉽게 딱딱하고 보수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딱딱하고 낡은 느낌을 최대한 탈피하고, 간결하지만 기업 헤리티지를 표현할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모토는 “고객을 행복하게, 세상을 풍요롭게” 입니다. 이번 결과물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행복에, 그리고 풍요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를 바랍니다.

 


곽정연 리더 / PM
 
차가운 커피가 맛있던 5월에서 어느덧 따뜻한 커피가 생각나는 날씨가 되었네요. 중간중간 메뉴 구조나 메인 컨셉트 시안이 변경되는 등 참 우여곡절은 많았지만, 고객사와 팀이 힘을 모아 잘 마무리된 것 같아 다행입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은영 리더 / Planner
 
입사 후 시작한 첫 프로젝트로 많은 분께 도움받아 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네요. 부족함이 많은 채로 참여해 아쉬우면서도 친근한 마음이 드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도와주시고, 고생하신 리더님들께 모두 감사드려요! :)
 
 
허은영 리더 / Designer 
 
현대백화점그룹의 올드한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또한 직관적이면서 효율적으로 정보전달을 하기 위해 미디어 중심으로 작업 된 사이트를 구상하였습니다. 하지만, 노력하는 과정에서 새로워지고 싶지만 새롭기 싫은, 아이러니한 상황 속 끝없는 핑퐁 싸움을 하게 되었고 그 긴 여정 끝에 이 사이트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고객님께서 부디 마음에 들어 하시기를 바라며, 몰아치는 일정 속에서 함께 고생해준 나정, 예원리더님께도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이예원 리더 / Designer 
 
입사하고 쭉 함께해온 현대백화점인데 이번에 현대백화점 그룹사 리뉴얼까지 진행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네요. 접근성부터 다국어까지 다양한 유저층을 고려하는 작업을 경험하며 많은 것을 배우게 된 프로젝트였습니다. 고생하신 리더님들 모두 감사드려요!
 
#펜타브리드 #현대백화점그룹 #더현대 #다국어 #웹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