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거니즘 비긴즈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1.10.01 12:00 조회 1562
 
글 CS9팀 오다록 CⓔM
 
 
대학교 3학년 때였다. 공모전 회의를 마치고 삼겹살집으로 뒤풀이하러 가기로 했는데, 친구 한 명이 난처한 표정을 지었다. 처음 만났을 때 스스로를 비건이라고 소개한 친구였다. 그를 배려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미안해하자 친구가 말했다. “괜찮아, 이런 일 많아서. 삼겹살집이면 나도 먹을 수 있는 거 많으니까 가자.” 그날 처음으로 비건에 대한 깊고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나는 비건을 강한 신념이자 철학이라고 생각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했다. 
 
그런데 최근 본 어느 유튜브에서 Z세대에게 비건이 유행이라는 말을 들었다. 건강한 한 접시를 예쁘게 차려 먹는 것, 동물 가죽 대신 식물성 인조가죽을 사용한 옷을 입는 것이 하나의 트렌디한 문화가 된 것이다. 동물의 인권, 지구를 위한 탄소배출 감소 등과 같은 것들을 ‘이해하려 했던’ 내가 부끄러웠다. 부끄러움은 뒤로 하고, 우리도 어서 이 흐름에 올라타보자.
 
 
Sierra Nevada : Holy Burger


출처 adsoftheworld.com

 

콜롬비아의 버거 브랜드 Sierra Nevada의 인쇄 광고 캠페인이다. 콜롬비아의 가톨릭 신자들은 6주간의 사순절 기간 동안 욕망을 누르며 산다. 이때 소고기를 먹는 것은 죄악이다. 3천만에 육박하는 신자들의 수련으로 인해 버거 소비가 줄어들자 Sierra Nevada에서는 이 기간에도 신자들이 먹을 수 있는 비건 버거를 출시했다. ‘Every Friday Lent, the sin is not to eat(매주 금요일 사순절의 죄악은 먹지 않는 것이다)’라는 위트 있는 카피와 임팩트 있는 비주얼로 전통적인 문화 속 비건이라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Subway : The World’s First Plant-based Grime Track

 



베지 샌드위치부터 얼티밋 미트까지 비건 웨이브에 앞장서온 서브웨이가 지구의 날을 맞아 획기적인 캠페인을 선보였다. 전설적인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P Money와 함께 세계 최초로 식물이 만들어내는 비트로 음악을 만든 것! 곡의 제목은 Vegan의 Ve-와 힙합 문화에서 패거리를 뜻하는 Gang이 합쳐진 <Vegang>이다. 이 트랙의 출시를 알리는 틱톡 비디오와 함께 작업의 비하인드를 영화로 제작해 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Allplants : We’re all plants. You don’t have to be.



 
여전히 비건에 대해 사람들의 오해가 많다. ‘비건이라면서 이건 왜 먹어? 비건이면 참느라 힘들겠다’와 같은 말들이 그렇다. 비건은 참는 것이 아니며, 365일 완벽하지 않아도 육류 소비를 줄이려는 작은 노력만 있어도 괜찮다. 이에 대한 편견을 정면 돌파라도 하듯 영국의 비건 식품 브랜드 Allplants가 인사이트 있는 필름을 선보였다. 비건에게 여전히 사회가 가진 편견과 엄격한 잣대로 인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 필름은 비건을 생각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오늘 하루쯤은 채식해볼까?’라는 생각까지 들게 한다.
#대홍기획 #allplants #vegan #subway #비거니즘 #채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