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ck or Treat! 귀여움부터 유쾌함까지 가득한 크리에이티브 핼러윈 해외광고
HS Ad 기사입력 2021.10.22 04:01 조회 3409
 


“Trick or Treat!” 핼러윈(Halloween) 데이가 찾아왔습니다. 핼러윈은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를 위한 축제로 매년 10월 31일 행사가 진행됩니다.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어린이들이 이웃집을 돌아다니며 “Trick or Treat”을 외치면 이웃들은 아이들에게 초콜릿이나 사탕을 건네주는 행사죠. 미국에서 진행되던 이 기념일은 국내에까지 넘어와 아이뿐 아니라 어른, 특히 MZ세대를 위한 연례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식품, 유통 등 다양한 업계에서는 핼러윈 데이를 기념해 매년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핼러윈 데이를 맞아 귀여움부터 유쾌함까지 느낄 수 있는 이색 핼러윈 해외광고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현실에 이어 포켓몬에도 찾아온 핼러윈?

게임 업계 역시 핼러윈 시즌이 되면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추억의 애니메이션이자 현재까지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포켓몬 유나이트에서는 최근 핼러윈 이벤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The Pokémon UNITE Halloween Festival begins on 10/20! (출처: Pokémon UNITE)


핼러윈의 시그니처인 호박 장식들이 맵 곳곳에 위치하며 핼러윈 분위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신규 스킨과 몬스터들이 호박으로 변한 모습을 실제 게임 화면을 통해 보여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피카츄 가면과 마녀 모자, 사탕 가방 등 유저들을 위한 핼러윈 기념 각종 아이템이 추가된 것 역시 빠른 화면 전환으로 소개합니다.


▲호박 몬스터와 조명, BGM은 핼러윈 이벤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출처: Pokémon UNITE)


포켓몬들의 일부 공격 모션이 호박으로 바뀐 모습도 눈에 띕니다. 각 포켓몬의 스킨 역시 핼러윈 분위기가 더해지며 영상 공개 당일부터 게임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포켓몬 유나이트의 티저 영상 댓글만 봐도 이번 이벤트 퀄리티에 따른 사람들의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유나이트 핼러윈 이벤트는 10월 20일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포켓몬 유나이트 유저라면 놓칠 수 없겠죠?
 

몬스터들의 화상회의를 엿보다? Google Halloween At Home


구글은 핼러윈 시즌과 신제품의 특장점을 결합해 유쾌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네스트 미니, 허브와 같은 다양한 구글 네스트 제품 사용 방법을 유령과 늑대인간, 마법사 네 명의 몬스터들이 알려주는데요. 아래 영상은 핼러윈 시즌을 맞아 몬스터들이 화상회의를 하는 광고 영상입니다.

 
▲ Nest Hello Doorbell | The Google Monster Summoner(출처: Made by Google)


네 명의 몬스터들은 구글 미트에 접속합니다. 본인들의 ‘직업’이자 ‘할 일’인 ‘괴물은 괴물이 되어야 한다’, ‘으스스하게 만드는 법, 놀라게 하는 법’에 대해 토론하죠. 코로나19로 이전과는 다른 핼러윈 시즌을 맞이한 만큼 집 안에서 공포감을 조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각자의 집에서 회의합니다.
 


▲ 구글 미트를 활용해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몬스터들(출처: Made by Google)


코로나19 이후 맞이한 첫 핼러윈 시즌(2020)에 기획된 이 광고는 몬스터들의 고충(?)을 통해 집에서 안전하게 핼러윈 분위기 내는 법을 알려줬다는 점이 웃음 포인트입니다. 이 과정에서 구글 네스트 제품만의 특성 또한 잘 전달되었죠. 특수한 시즌에 뻔하지 않게 광고를 풀어냈다는 점에서 네 번 이상 광고를 보고 있다, 유쾌하다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코로나19 시대에 가장 무서운 것은?

이번 핼로윈, 어떤 분장을 해야할 지 고민하는 분들 계실 텐데요. 코로나19 시대에 가장 무서운 가면 혹은 분장은 무엇일까요?
 

▲우크라이나 공공보건소 인쇄 광고(출처: Ads of the World)


우크라이나 공공보건소는 위와 같은 인쇄 광고를 통해 가장 무서운 핼러윈 가면은 마스크를 쓰지 않은 얼굴이라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어느덧 익숙해진 마스크 착용은 개인위생의 기본이 되었는데요. 안전하게 핼러윈을 즐기는 것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올해 핼러윈 시즌에는 가장 무서운 가면 착용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핼러윈까지 남은 일주일 동안 더 다양한 핼러윈 이벤트와 광고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어느 순간 핼러윈은 국내에서도 명성 높은 하나의 이벤트 기간이 된 만큼 국내에서 펼쳐질 핼러윈 프로모션이 기다려지는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비록 코로나19로 예전처럼 분장하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핼러윈을 즐길 수는 없겠지만,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개인위생을 지켜 가까운 지인과 핼러윈을 안전하게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 #HS애드 #광고 #구글 #포켓몬 유나이트 #해외광고 #핼러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