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롯데제과 자일리톨 ‘Bad Breath Mask’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2.01.05 03:59 조회 4279
 <인쇄부문 대상>
마스크 속 냄새만큼은 자일리톨로 벗자
롯데제과 자일리톨 ‘Bad Breath Mask’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홍기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윤진입니다. 전체적인 아이디어 및 아트웍 디렉팅과 카피라이팅을 담당했습니다. 저는 아트 디렉터 김영우입니다. 함께 고민한 아이디어를 눈에 보이는 비주얼로 만드는 전반적인 제작 관 련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수상작에 대해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제 마스크는 제 2의 피부처럼 친숙한 무언가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스크를 쓰면서 겪는 여러 어려움은 아무리 해도 적응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 문제의 작은 부분이라도 자일리톨 브랜드가 해결해 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캠페인을 제작했습니다. 
 
 아이디어는 어떻게 나온 건가요?
점심으로 생선구이를 먹은 날, 생선 냄새가 옷이며 마스크에 밴 걸 느꼈습니다. 그때 기분이 고등어 한 마리를 입에 쓰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었거든요. 그게 머릿속에 비주얼로 떠올랐고 생선 마스크라는 아이디어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마스크 디자인을 게, 생선, 마늘로 표현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국에는 유독 냄새나는 음식이 많죠.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 중에서도 마스크 형태와 흡사하고 입에 씌웠을 때 임팩트 있는 소재를 고민하여 선정했습니다. 

 

(왼쪽부터) 김영우 사원, 차연지 사원, 박윤진 CD, 이상목 대리


 이번 캠페인을 제작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 혹은 진행 과정 중 어려웠던 부분이 있다면요?
딱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없어서 저희 팀원들이 모델이 되어 사진촬영을 하면서 기존 이미지와 섞어서 절묘하게 합성했는데, 그 과정에서 카메라 앞에서 과장된 표정을 지으며 냄새에 고통받는 감정을 표현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또, 마스크의 주름이나 끈 부분 등의 아트웍을 표현하는 것도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중점을 둔 부분은 입 냄새를 표현하는 사람들의 리얼하고 코믹한 표정과 실제 생선, 게, 마늘이 마스크처럼 보이게 하면서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상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시국에 자일리톨이라는 브랜드가 문제를 해결해주는 작은 도움이자 위로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임팩트를 위해 이국적으로 표현한 크리에이티브를 높게 평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스크는 벗을 수 없지만, 마스크 속 냄새만큼은 자일리톨로 벗어 버리고 많은 분들이 조금이나마 힘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2022년에도 좋은 캠페인으로 다시 인터뷰하는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광고계동향 ·  #대한민국광고대상 ·  #광고대상 ·  #인쇄 ·  #대홍기획 ·  #자일리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