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2월 새 소식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2.03.16 11:18 조회 1669
 세븐일레븐과 메타버스 매장 최초 오픈
 

 

대홍기획이 해긴에서 운영하는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 내에 코리아세븐의 가상현실 편의점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을 오픈했다. 2월 3일에 오픈한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은 진열대부터 스태프룸까지 실제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구성됐다. 세븐일레븐 앱으로 연결되는 키오스크와 셀프 택배접수 등 고객사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맞춤형 기능도 구현돼 눈길을 끈다. 또한 한끼연구소 전주식비빔밥, 세븐카페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인 13가지 아이템을 게임 재화로 구매해 즐길 수 있도록 실감 나게 제작했으며 이를 통해 유저에게 브랜드와 상품이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게 설계됐다.

대홍기획 홍성현 대표는 “세븐일레븐 메타버스 매장을 시작으로 대홍기획의 차별화된 메타버스 마케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홍기획의 마케팅 인사이트와 컨텐츠 기획력, 해긴의 개발 및 서비스 역량을 융합해 고객사와 유저 모두를 만족시키는 지속 가능한 메타버스 컨텐츠를 제작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더이어(Wonder Year)> 리포트 발간

 


대홍기획이 출산과 육아휴직 후 직장 복귀를 앞둔 워킹맘의 소비력을 분석한 <원더이어(Wonder Year) – 마케터가 주목해야 하는 놀라운 소비 팽창기> 리포트를 발간했다. 대홍기획 ‘新시장 탐색 리포트’ 시리즈 중 하나인 이 리포트는 성별, 연령, 경제력과 같은 고정 타깃 지표가 아닌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특정 ‘시기’를 새로운 마케팅 타깃으로 주목한다.

역대 최저 출산율과 최고 평균 출산 연령을 기록하는 지금, 출산은 더 이상 당연하지 않은 ‘특별한 선택’이며 그 어느 때보다 ‘출산을 앞둔 여성의 경제력이 높고 소비 경험이 많음’을 의미한다. 이에 리포트는 출산 직후부터 육아 휴직기를 거쳐 다시 회사로 복귀하는 2년간 일반적인 소비자에서 영향력 있는 소비 주체로 급성장하는 특정 시기를 ‘원더이어’라 분류하고 이 시기 여성들의 소비 행태에 주목했다.

리포트를 발표한 대홍기획 전략솔루션3팀 노윤주 팀장은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 주체로 떠오르는 이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기존에 ‘워킹맘’으로만 보던 편견을 깨야 한다”며 “높은 경제력과 많은 소비 경험을 가진 원더이어가 새로운 마케팅 타깃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WonderYear ·  가상현실편의점 ·  라이프스타일 ·  메타버스 ·  세븐일레븐 ·  워킹맘 ·  원더이어 ·  트렌드리포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