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보험회사 광고 맞아?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파트너 명칭변경 캠페인 후기
HS Ad 기사입력 2022.05.12 10:17 조회 2858
 


“보험을 초월하다”
 
가족의 미래를 계획하고, 은퇴 후 노후를 대비하는 따뜻함을 이야기하는 수많은 보험광고 사이에서, 지금까지의 보험광고와는 뭔가 좀 다른 푸르덴셜생명의 광고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보험을 초월하다”라는 슬로건처럼, 기존 보험 광고의 문법이 아닌, 새로운 방향을 열어갈 푸르덴셜생명의 광고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라이프플래너에서 라이프파트너로

라이프플래너는 푸르덴셜생명의 재정전문설계사의 공식 명칭으로, 푸르덴셜생명은 라이프플래너의 높은 능력을 바탕으로 14년 연속 우수인증 설계사 업계 1위, 업계 최저 수준의 불완전판매비율 등 놀라운 기록을 연이어 달성하며, 명실상부 생명보험업계의 리더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미션은 푸르덴셜생명의 라이프플래너가 KB금융과의 만남 이후, KB금융의 종합금융능력이 더해짐에 따라, 보험을 넘어 종합금융능력이 더해진 “라이프파트너”로의 명칭 변경을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초월=초인

평범했던 사람이 어떠한 계기를 통해 엄청난 능력을 얻게 된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스토리 아닌가요? 맞습니다. 이제 하나의 영화 장르가 된 히어로 영화들에서 볼 수 있는 스토리죠. 심지어 평범이 아닌 업계 1위를 14년 동안 놓치지 않던 푸르덴셜생명의 라이프플래너가 대한민국 대표 금융의 종합금융능력까지 갖게 된다? 이런 수퍼 히어로급의 변화, 우리는 수퍼 히어로로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수퍼히어로 3D를 한다는 것

2년이 넘도록 지긋지긋하게 이어지는 코시국, 그리고 얼마 남지 않은 온에어 일정, 거기에 들이는 시간이 곧바로 아웃풋으로 이어지는 3D까지. 그래서 촬영 이후에 준비하고 대비해야 할 것들이 유독 많았던 캠페인이었습니다. 때문에 나름 철저하게 준비했지만, 역시 예상은 늘 빗나가는 법. 갑작스럽게 들려온 3D팀의 전원 코로나 감염 소식이 들려왔고 결국, 계획했던 3D팀이 아닌 다른 팀으로 해내야만 했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결과적으로 다른 팀의 아웃풋이 기대 이상으로 나와줬다는 것. 오히려 기존 팀에서 할 수 있었던 것보다 나은 결과물로 이어진 것 같다는 얘기까지 들을 수 있어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아빠,, 엄마가 이상해…

달라진 엄마 편에서는 아이와 아빠의 대화의 미스터리한 대화로 구성했습니다. 보험만 알던 엄마가 어딘가 모르게 달라진 모습에 아이는 아빠에게 얘기하죠. “아빠도 엄마 이상한 거 알고 결혼했어?”
  

 

달라진 엄마편에서는 원래 아이 모델의 후보로, 아빠 역할의 남자 모델과 똑 닮은 아이를 캐스팅했었는데 생각보다 그 아이가 연기를 너무 어려워했어요. 그 바람에 혹시 몰라 대기했던 다른 아이로 모델을 바꿔 촬영했는데, 또 그 아이는 생각보다 너무 연기를 잘해서 스탭 모두가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히어로 총집합
 
종합편에서는 남자와 엄마 이외에도 다양한 장소에서 활약하는 라이프플래너들의 모습이 등장합니다. 자산가를 만나고, 전문직 종사자를 기다리는 라이프 파트너 등 다양한 고객의 일상에서 수퍼히어로의 모습으로 함께하는 라이프 파트너를 담았죠.
  




 부록 : 과나와 함께한 디지털컨텐츠도 ?음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유튜버 과나와의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원곡인 과나의 <저음 자랑하는 노래>에서 힌트를 얻어, 푸르덴셜생명의 <?음>을 자랑하는 노래로 컨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워낙 재미를 갖춘 유튜버라서 컨텐츠의 반응도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뿌듯했던 댓글은 이 댓글이었어요. 꾸밈없이 짧은 이 한마디가 찐 반응일 테니까요.
 




라이프 파트너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이번 캠페인을 영화로 비유하면, 보험을 초월한 [라이프 파트너 비긴즈]의 개념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종합금융능력이 더해진 라이프 파트너가 고객들의 일상에서 어떤 활약들을 보여줄까요? 보험을 초월하는 라이프 파트너들의 수퍼히어로급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HSAd ·  HS애드 ·  과나 ·  광고 ·  라이프파트너 ·  수퍼히어로 ·  푸르덴셜생명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