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나는 편의점 고인물!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3.02.15 12:00 조회 1857
 


 대 상

온라인 영상

 

BGF리테일
[편의점 고인물]
광고회사 BGF리테일, 플레이리스트 │ 제작사 플레이리스트 │ 브랜드 CU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해 봤을 편의점. 대중들에게 가장 가까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들과 배경. 다양한 사람들이 다녀가고, 다양한 사건들이 일어나는 공간. 그러한 공간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공감 에피소드를 다루는 동시에 뻔하게 공감되는 상황만 과장하여 보여주는 것을 넘어, 디테일을 꼬집은 신선함과 주인공의 예측 불가한 행동을 통한 사이다로 시청자에게 새로운 쇼츠 드라마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Q. ‘편의점 고인물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CU 아르바이트 9년차인 스태프 하루가 겪는 일상 속 이야기들을 코믹하게 풀어낸 쇼츠 포맷의 20부작 드라마로, 편의점을 방문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들을 코믹하게 그려내 반응이 좋았던 콘텐츠입니다.

 

Q. ‘편의점 고인물의 기획 의도는 무엇이며, 숏폼으로 만드신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CU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를 고민하다가 편의점 기반의 공감 스토리를 기획하게 됐습니다. 짧게 볼 수 있는 스낵형 콘텐츠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기도 하고, 무엇보다 실험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어요.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미드폼의 콘텐츠가 아니라 1분 이내에 CU 편의점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의 기승전결을 다 담아내고자 했죠! 저희에게 숏폼의 편의점 웹드라마 편의점 고인물은 실험적인 시도였습니다.

 

Q. ‘편의점 고인물캠페인이 온에어 39일 만에 1억뷰를 기록했는데요. 이러한 폭발적인 반응 예상했나요?

이러한 반응을 보인 인기 요인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저희의 예상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반응이라 매순간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주인공 하루역 박은우 배우님의 찰진 연기가 큰 역할을 했고, 일단 일상의 공간 CU를 배경으로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풀어낸 것도 주요한 인기 요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편의점에서는 이런저런 일들이 많이 일어나거든요. 그중 손님과 알바생으로서 겪을 수 있는 이야기들을 개그요소로 풀어낸 부분이 많은호응을 얻었던 것 같습니다.

 

Q. CU의 다양한 서비스들 중에서, 유일하게 아이CU’ 서비스만 편의점 고인물의 에피소드로 다룬 이유가 있을까요?

아이 실종 예방 신고 시스템인 아이CU’2017년부터 경찰청과 함께 길 잃은 아동을 점포에서 안전하게 보호하고 경찰이나 가족에게 인계하는 CU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CU에 다양한 서비스가 있지만 상품이나 프로모션을 단순 홍보하기보다 CU 전국 점포를 활용해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선한 아이CU’ 캠페인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단독 에피소드로 구성하게 됐습니다.


#ADZ ·  #광고계동향 ·  #BGF리테일 ·  #편의점고인물 ·  #편의점 ·  #CU ·  #CU편의점 ·  #대한민국광고대상 ·  #2023대한민국광고대상 ·  #2023광고대상 ·  #온라인영상 ·  #대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