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루틴이 모여 문화가 되다!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3.02.15 12:00 조회 1347
 


 대 상

소셜커뮤니케이션

 

BGF리테일
[루틴이 모여 문화가 되다 'CULTURE BY YOU]
광고회사 KPR │ 제작사 KPR │ 브랜드 CU





MZ
세대 일상 중 따라 경험하고 싶은 CU 루틴 만들기 즉, ‘CULTURE BY YOU(당신이 만드는 컬처, 당신이 만드는 CU)’를 커뮤니케이션 컨셉으로 도출하고, 채널별 소비자 대상 차별성 있는 브랜드 경험 제공 및 그들과 관계 강화를 위해 전체 고객 여정을 고려하여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Q. ‘CULTURE BY YOU’ 커뮤니케이션 컨셉을 도출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MZ세대에게 일상 속 나만의 루틴 만들기가 요즘 문화라는 점, 그리고 그들의 루틴이 모여 경험하고 싶은 문화가 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따라하고 싶은 CU 루틴이 모여 문화가 된다 는 뜻의 ‘CULTURE BY YOU’라는 커뮤니케이션 컨셉을 도출하게 됐습니다.

 

Q. CU 메타버스 월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메타버스 세계관을 구축하기 위해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가상세계에 익숙한 Z세대 고객이 CU를 경험하고, 재밌는 공간으로 인식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현실 세계에 있는 CU를 제페토에 이식하되 상 상력을 가미해 방문해보고 싶은 공간을 탄생시켰거든요. 그 안에서 다양한 이벤트, 콜라보, 아이템 출시 등을 통해 재방문을 유도했고, CU 히트상품 연세우유크림빵을 활용해 머리띠와 귀여운 파자마 3D 패션 아이템을 제작했습니다.

 

Q. CU 브랜드 팬덤을 강화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재미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해 와인 굿즈를 판매하고, 일러스트 작가 누누씨와 디지털 굿즈를 제작한 것도 새로운 고객 경험을 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어요.

 

Q. CU는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어떤 브랜드로 기억되고 싶나요?

CU 브랜드 마케팅의 근간이자 최종 목적지는 CU 점포입니다. 사실 편의점은 누구나 일상적 으로 방문하는 공간이잖아요. 다채로운 콘텐츠와 놀거리를 통해, 고객이 설레는 마음과 기대 감을 갖고 CU한 번 더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수상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한 해의 광고를 결산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3개 부문이나 함께 수상하게 되어 너무나도 영광입니다. 앞으로도 CU만이 할 수 있는, 재미있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다가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GF리테일 ·  #CU ·  #브랜딩 ·  #Brand ·  #커뮤니케이션 ·  #Communication ·  #문화 ·  #Culture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