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 시즌4x롯데칠성음료>

과몰입러로 만들어버린 <하트시그널 시즌4x롯데칠성음료>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09.25 11:17 조회 1312



2017년 첫 방송된 <하트시그널 시즌1> 이후 TV에서만 볼 수 있었던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최근 2~3년 사이 OTT 오리지널까지 확대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인들의 데이트나 썸의 과정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기존의 버라이어티 예능과 다르게 출연진의 현실 라이프스타일을 간접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는 ‘관찰예능’이 MZ세대에게 대세를 이루고 있다.

최근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하트시그널이 3년 만에 시즌4로 돌아왔다. 특히 <하트시그널 시즌4>는 채널A 방송편성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를 비롯해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 등 다양한 OTT에서 서비스했다.

역시나 핵심세대라고 할 수 있는 MZ세대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이끌었고, 그 인기에 힘입어 이번 시즌에는 처음으로 커플과 솔로가 된 8명 청춘남녀들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애프터시그널>이 편성됐다. 현재는 시그널하우스 퇴소 이후의 라이프스타일과 여행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하트시그널 시즌4>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출처 ichannela.com
 

<하트시그널 시즌4>의 경우 초반에는 12부작으로 편성 예정이었지만 막바지에 갈수록 여러 출연진들의 요동치는 감정 덕분인지 넘치는 분량으로 최종적으로는 총 15회로 편성됐다. 덕분에 1회부터 마지막 회차인 15회차까지 스튜디오 패널들의 테이블과 VCR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의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었다.

<하트시그널 시즌4>를 촬영할 때는 마침 롯데칠성음료에서 다양한 신제품이 나오는 시기였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제품과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스위트 아몬드맛을 프로그램 중반부까지 스튜디오에 배치했고 그 이후 칸타타 블랙플러스가 출시되면서 후반부까지 배치. 잔여 2회차는 스튜디오의 핑크핑크하고 러블리한 배경과 어울리는 2% 부족할때 복숭아맛 리뉴얼 패키지를 배치면서 신제품 위주로 다양한 음료군을 노출시킬 수 있었다. 

 
출처 하트시그널 시즌4


VCR에서는 출시하자마자 인기를 끌고 있는 밀키스 제로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의 다양한 커피군, 더하다 티 제품군이 노출됐다. 특히 밀키스 제로는 남녀 출연자 모두가 즐겨 마신 음료로 방, 거실 등 시그널하우스와 이동하는 차 안 등 다양한 곳에서 마시는 모습이 보여졌다.

 
출처 하트시그널 시즌4
 

밀키스 제로 외에도 트레비,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더하다 보리차 맛 등 다양한 음료를 마시는 부분이 노출됐는데, 시그널하우스 첫 만남 당시 남자 출연자 유지원 님이 갑자기 더하다 보리차의 라벨을 뜯기 시작했다. 분리수거를 하기 위함이었을까? 스튜디오에서 VCR을 통해 이 장면을 지켜보던 김이나 님이 “협찬이면 떼면 안 되는데. 협찬 지켜”라며 위트 있게 멘트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냈다.
 

출처 하트시그널 시즌4
 

1회부터 15회 마지막 회차까지 연장하는 덕분에 다양하게 제품군을 보여줄 수 있었던 롯데칠성음료. 앞으로도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여러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주길 바란다.
2%부족할때 ·  PPL ·  길민아 ·  더하다보리차 ·  롯데칠성음료 ·  밀키스제로 ·  연애리얼리티 ·  칸타타 ·  콘트라베이스 ·  하트시그널4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