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는 슬로건 하에 1월 11~12일에 걸쳐 롯데리조트속초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 임직원이 참여해 한 해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함께 열어요 2024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1.29 04:58 조회 689


갑진년 새해의 시작, 대홍기획 임직원이 색다른 신년행사로 2024의 문을 열었습니다. 바로 강원도 속초에서의 워크샵! <Let's Thinknology 2024>라는 슬로건 하에 1월 11~12일에 걸쳐 롯데리조트속초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 임직원이 참여해 한 해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팬데믹으로 인해 2017년 이후 처음으로 워크샵으로 진행돼 감회가 새로웠죠.

공기 좋은 속초에 왔으니 먼저 한 바퀴 둘러볼까요? 대홍 신년행사의 시작은 팀과 소속의 경계를 잠시 내려놓고 또래별로 그룹을 이뤄 속초 각 지역을 누비며 미션을 수행하는 ‘대홍마블’입니다. 10개 그룹으로 나눠 낙산사, 청초호 등 여러 명소를 방문해 미션과 게임을 진행했죠. 메신저로만 소통하다가 처음 얼굴을 맞댄 어색함도 잠시, 금세 미션 달성에 대한 열정으로 분위기가 달아올랐습니다.

 
 

곳곳에서의 미션 수행을 마치고 드디어 한자리에 모인 대홍기획 임직원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사전 이벤트로 흥을 끌어올렸습니다. 스피드 터치, 캐치볼 게임, 베스트 캠페인 응원메시지 남기기를 비롯해 포토월에서 팀원들끼리 기념사진을 찍으며 행사를 만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마침내 인재성장팀 임동진 CⓔM의 진행으로 본격적인 신년행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1부의 첫 프로그램은 2023년 한 해 동안 있었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하는 ‘대소사’로 시작했습니다. 이어 대홍기획을 위해 힘써주신 파트너사를 포상하는 ‘베스트 파트너사’ 시상식! 총 7개 사에 상패와 상금을 전달하고 감사한 마음을 나눴습니다.

 

 
본격적으로 2023년 한 해를 빛낸 이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Let’s Thinknology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베스트 캠페인 후보 브리프에 이어 청룡의 해를 맞이해 준비된 ‘용을 찾아서’가 이어졌습니다. 용띠인 쌤들의 새해 소망을 들으며 평안한 한 해를 기원하는 시간이었죠.

 
 

다음으로 우수한 업무 성과를 보이고 목표를 달성한 팀을 선정해 수상의 기쁨을 나눴습니다. 베스트 퍼포먼스, 베스트 시너지, 베스트 챌린지 부분으로 총 17개 팀과 본부에 감사패와 상금이 전달됐습니다.

 
 

지난해 대홍에서 제작된 광고 중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결과물에 시상하는 2023 Best Creative 시상도 이어졌습니다. 대상은 ‘Oldest Poster’로 일회용 비닐, 스티로폼 등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린 옥외광고입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금상을 받기도 했죠. 

 
 

시상식 막바지, 드디어 신년행사 시상식의 꽃인 베스트 캠페인상이 발표됐습니다. 2023년에 진행한 수많은 캠페인 중 가장 뛰어난 작품을 선정하는 상으로 대홍기획 전 임직원의 투표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습니다.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대상에 꼽힌 작품은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트럭의 의미’입니다. ‘트럭의 의미’ 캠페인은 우리의 이웃이자 가족인 트럭운전자들의 삶을 응원하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안겨줬습니다. 

 
 

끝으로 대표이사 홍성현 CⓔM의 CEO NOTE가 이어졌습니다. 홍성현 CⓔM은 올해도 경기 침체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홍기획의 비전인 Thinknology를 강조했습니다. 또한 AI Transformation을 통해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압도적 경쟁력을 확보해 AI로 앞서가는 마케팅솔루션 Company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또래끼리 구성된 팀 간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테이블게임과 단체 빙고가 진행됐습니다. 팀 빌딩은 물론 시그니엘 숙박권, 플레이스테이션, 롯데호텔 라세느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 이벤트와 럭키드로우로 행운을 나누며 기쁜 마음으로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함께해 더 즐거웠던 <Let's Thinknology 2024> 워크샵, 이날의 만남과 굳은 다짐이 주춧돌이 되어 새해에도 AI Transformation으로 또 한 번 도약할 대홍기획을 기대해주세요!

 
2024워크샵 ·  CEONote ·  thinknology ·  대홍마블 ·  대홍워크샵 ·  베스트캠페인상 ·  베스트파트너 ·  신년행사 ·  용을찾아서 ·  유록스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