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텐션, 크리에이터]공부야? 예능이야? 즐기며 공부하는 영어 쇼츠 채널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03.12 12:00 조회 772
 제일기획 편집팀

부담 없이 영어를 배우고, 미국 문화도 구경하며, 크리에이터의 예능까지 즐길 수 있는 유튜브 영어 쇼츠. 공부하려고 시작했지만 점점 크리에이티브의 팬이 되고 마는 채널들을 소개한다. 영어 공부 채널은 얼핏 보면 비슷하지만, 디테일에서 미묘하게 차이가 있으니 취향 따라 골라 보자.

 
1. 달씨



#이쯤되면 #예능인

구독자 112만명 (*24년 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darcie.j

말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가 특별한 이유 없이 재밌고 호감인 사람들이 있다. 영어 공부 쇼츠계의 대세가 된 달씨가 그런 크리에이터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인기 브이로거였고, 미국 알래스카로 유학한 후 현지 문화와 영어 회화를 전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BTS의 정국이 달씨를 팔로워 하고 피식대학이 달씨를 패러디할 정도다.

인기 이유는 우선 타고난 예능감 덕이다. “콘텐츠 핑계로 애교 부리는 달씨” “사람이 고급져 보이는 영어 표현” 등 눈길을 끄는 기획으로 영어를 소개한다. 스마트폰 화면을 가득 채우는 격렬한 바디 랭귀지와 다이내믹한 표정 연기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쇼츠각’을 만들었다. 매력적인 외모와 말투에 유명 대학에 다닌다는 공부 실력까지 더해져 MZ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이미 많은 기업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니 협업을 하려면 빨리 연락해야 할 듯하다.


 



2. 지원




#영어쇼츠 #개그캐

구독자 15.2만명 (*24년 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jiwondm_028

영어, 미국문화, 패션 등을 다루는 크리에이터로, 달씨가 ‘예능인’이라면 지원은 ‘개그맨’에 가깝다. 영어 회화를 알려주는 것은 같지만 그것을 ‘1인 콩트’처럼 코믹하게 담아낸다. “미국에서 홈커밍 퀸 망한 썰 푼다” “미국 엄마가 화내는 법 4가지” 재밌는 소재를 엄청난 텐션으로 1분 안에 속사포처럼 풀어내니 화면을 넘기기 힘들다. 지원은 미국 교포 같지만, 의외로 미국에서 보낸 시기는 3년 정도. 미국 고등학교로 유학 갔고, 현재는 일본에서 대학 생활 중이다.

미국 스타일의 메이크업을 즐기는데, 특히 눈썹이 정말로 길다. 남들이 타조 같다며 놀린다고 한다. 의도한 바는 아니었고, 미국 메이크업 숍에서 갔는데 ‘미국 기준’을 과소평가해 눈썹 길게 펌해달라고 했다가 ‘타조’가 되어버렸다고 한다. 주변에 왠지 재밌는 사건사고가 잦은 친구가 있다면 지원이 그런 캐릭터. 관심 있으면 ‘JIWON 지원, 당신이 몰랐던 9가지 사실’이라는 제목으로 올린 셀프 소개 영상을 확인하자.




3. 에디 리 영어



#훈남영어 #여행회화

구독자 41.6만명 (*24년 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eddiews

초등학교 때부터 외국에서 자랐고, 미국 대학 졸업 후 현지에서 컨설턴트로 일하는 ‘미국훈남’ 스타일의 크리에이터 에디 리. 짧은 상황극을 통해 영어 회화와 미국 문화를 알려주는 쇼츠 콘텐츠를 주로 만든다. 쇼츠 영상들이 굉장히 담백하다. 현장에서 연출 없이 찍은 브이로그 형식이라 보는 부담감이 덜하며, 영어 회화책을 두 권이나 냈을 정도로 전문성도 갖고 있다.

해외여행을 갔다가, 엘리베이터에서 외국인과 스몰톡(small talk, 잡담)을 해본 분들이 많을 것이다. “(헐레벌떡 엘리베이터에 탄 당신에게)어디 급하게 가시나 봐요?” “그게…어” 단순한 내용인데도 쉽게 떠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에디 리 채널은 특히 여행 회화 익히려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공항 영어, 엘리베이터 영어, 헬스장 영어 등 여행지에서 쓸 회화를 쉽게 알려준다.



 
4. 아란 TV




#영어교육 #번역노래

구독자 62.2만명 (*24년 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AranEnglish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에듀테이너 김아란이 운영하는 채널로, 앞선 크리에이터들보다 좀 더 영어 교육 자체에 집중한다. ‘영어로 커피 주문하는 법’ 같은 일상 회화부터, 영어 이메일 작성법 같은 직장인 영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영어와 노래를 합친 독특한 콘텐츠로도 유명하다. 우리나라 노래를 영어로 바꿔 부르거나, 반대로 영어 노래를 한국어로 번역해 부르기도 한다. 스카이캐슬 주제곡 ‘We All Lie’를 번역 영상이 유명한데, 처음부터 한국어 노래인 듯 자연스러운 게 포인트다.

영상 시리즈 중 영어 이름을 지어주는 콘텐츠가 있다. 요즘 외국인들과 소통할 일이 많아지며 영어 이름 하나쯤 만드는 분들이 많다. 우리가 듣기엔 평범해도 외국인들은 고개를 갸웃거릴 이름도 있고, 이름마다 현지인들이 받는 느낌도 다르니, 영상을 보고 참고해 봐도 좋겠다.





제일기획 편집팀
 
크리에이터 ·  미디어 매체 ·  영어 ·  유튜브 ·  해외문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