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보다 OTT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7.15 04:53 조회 367
 

여름의 얼굴은 다양하다. 바람 불어오는 평상에 누워 수박을 먹는 것도, 더위에 지치고 땀에 절어 만원 지하철에 오르는 것도 모두 여름이다. 이렇게 다양한 여름에 어울리는 영화를 추천해본다.


불쾌지수가 치솟을 때 <데쓰프루프>

 


 

 

‘참교육’ 정서를 좋아하진 않지만, 이 영화를 보고 있으면 어쩔 수 없이 밀려오는 쾌감이 있다. 거칠 것 없이 달리는 자동차 질주씬에 절로 시원해지는 기분은 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영화 중에 최고라고는 결코 말할 수 없지만 이상하게 계속 눈길이 가는 묘한 영화다. 쿠엔틴의 영화답게 꽤나 잔인하므로 심약자는 주의해야 하지만 입맛에 맞는 사람에게는 살얼음 낀 사이다를 단숨에 들이켜는 듯한 쾌감이 있을 것!


잠들지 못하는 열대야엔 슬픔에 침잠하기 <애프터썬>

 

 

 

 

경험과 이해 사이엔 시차가 있어서 인생의 어떤 장면들은 시간이 흐른 후에 비로소 이해되기도 한다. 아빠와 함께 터키로 떠났던 열두 살의 여름을 떠올리는 소피. 어른이 된 그녀는 그때의 아빠를 헤아리게 될까. 이미 타버린 피부 위에 덧바르는 선크림처럼 이미 타버린 마음 위에 차분히 덧씌워보는 기억에 대한 이야기. 작년 광화문에서 이 영화를 봤을 때, 보는 동안엔 몰랐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 내내 조용히 무너져 내린 기억이 있다. <애프터썬> 이후 나에게 여름은 더 이상 눈부시기만 한 계절이 아니다.


프랑스 별장과 와인 농장 그리고 여인 <어느 멋진 순간>

 

 

 

런던의 성공한 펀드 매니저 맥스. 어느 날 그에게 삼촌의 오래된 와인 농장이 유산으로 상속됐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맥스는 농장을 팔아버릴 심산으로 프랑스로 향한다. 한 번의 역류 없이 아름답게 흐르는 이 영화의 가장 큰 반전 포인트는 감독이 리들리 스콧이라는 사실. 의심 반, 호기심 반에 시작하더라도 아름다운 풍경에 마음이 여름날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들고 이내 달콤하게 엉겨들 것이다.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함께 <나니아 연대기 –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어린이와의 영화 감상은 특별하다. 어린이의 추억 속에 함께 편집되어 영원히 상영될 기회를 얻는 것과 마찬가지라서. 나 역시 어릴 적에 본 수많은 디즈니 만화영화 속에 엄마의 얼굴이 함께 편집되어 있다. 기나긴 여름 방학에 어린이가 지루해하거나 더위에 짜증 낼 때, 함께 옷장을 열어보자. 옷장 뒤엔 한 겨울의 나니아가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 끝없이 펼쳐진 설원과 흥미진진한 모험에 현실 속의 미지근한 지루함이 환상처럼 느껴질 때 즘이면 알 수 있다. 당신이 어린이의 추억에 함께 편집되었다는 것을.

 
여름엔 역시 바다 <바닷마을 다이어리>

 

 

 
조그만 바닷가 마을에 살고 있는 세 자매 앞에 존재도 몰랐던 이복 여동생이 나타난다. 서로 너무 다른 우리는 과연 가족이 될 수 있을까? 별 것 아닌 이야기와 일상들을 고운 태피스트리로 엮어내려가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섬세하고 다정한 손길을 러닝타임 내내 느낄 수 있다. 거대한 파도도 엄청난 해일도 없지만 발가락 사이를 간지럽히는 잔물결이 아름다운 영화.

OTT ·  play ·  김유경 ·  나니아연대기 ·  데쓰프루프 ·  바닷마을다이어리 ·  애프터썬 ·  어느멋진순간 ·  여름휴가 ·  영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비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Redoxon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크노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