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홍 배움샘>

대홍CⓔM의 배움이 ‘샘’ 솟는 <2024 대홍 배움샘>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8.14 09:54 조회 258
 


역대급 더위라고 하는 2024년 여름! 하지만 대홍 CⓔM들은 폭염 속에서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원한 배움의 ‘샘’을 만났다고 하는데요. 바로 <2024 대홍 배움샘>입니다.

나 혼자만의 레벨업이 아닌 DCG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대홍만의 특별한 마케팅 캠프.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해 업그레이드된 대홍 마케팅 캠프의 이름은 ‘배움샘’! ‘대홍 CⓔM들의 배움이 샘솟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신선하고 새로운 지식이 샘솟는 배움의 장을 의미하는 배움샘은 무엇보다 DCG CⓔM들이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DCG 임직원들이 경쟁력 있는 Thinknology Specialist로 성장하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기도 하죠.

 

2022년 2~7년 차 주니어 직원을 대상으로 시작돼, 2023년에는 더 많은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주니어에서부터 시니어 직원까지 대상이 확대됐습니다. 그래서 작년에는 총 50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다양한 강의와 개별 멘토링을 통해 역량을 성장시키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올해 3년 차를 맞이한 2024 대홍 배움샘은 다양한 측면에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가장 먼저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마케팅캠프, 마케팅 캠프, 마케팅 포럼 등의 이름으로 혼돈되어 불리우던 프로그램의 명칭을 <배움샘>으로 바꾼 것입니다. 임직원들의 혼선을 줄이고 교육의 내용과 취지를 재미있고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시도로, “잘 어울린다” “대홍 CⓔM들의 교육 프로그램 이름 같다” “재미있다” 등의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에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배움샘의 로고와 포스터를 만들어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교육 대상자를 확대했습니다. AP와 AE 뿐만 아니라 디지털, 미디어, 신사업, 자회사까지 다양한 직무의 주니어 및 시니어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lass 1는 6~7년 차 주니어 직원들을 중심으로 직무 중심의 강의가 진행됐다면, Class 2에서는 8년 차 이상 시니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는 물론 개인의 성장에 대한 강의와 멘토링 클래스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커리큘럼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마케팅 환경에 맞춰 현업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로 Class 별 난이도를 맞춰 진행했습니다. Class 1은 총 3일 동안 진행됐는데요. 기획서 설득력 높이기, 데이터 활용 방법, 남다른 기획서 작성법, 타깃 별 미디어 전략, 효과적인 디지털 전략, 2024년 깐느 수상작 등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기본에서부터 최신 트렌드까지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Class 2에서는 곧 리더가 될 직원들을 위해 2일간의 수준 높은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마케터로서 어떤 마인드 셋을 가져야 하는지, 광고 회사의 변화 모습과 그 안에서 개인은 어떤 리더십을 가져야 하는지,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비전 설정의 중요성, 그리고 디지털과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대상자에게 꼭 필요한 커리큘럼이 진행됐습니다. 또한 Class 2에서는 수업이 끝난 후 원하는 사람에 한해 마케팅 인사이트 부문장님과의 1:1 멘토링도 이뤄졌습니다. 기획서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평소에 전략에 대한 궁금함 등이 있었다면 개별 멘토링 시간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총 5일 동안의 <2024 대홍 배움샘>이 끝나고 참가자들의 많은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기본부터 트렌드까지 한 번에 익힐 수 있어서 좋았다” “대홍에서 이뤄진 실제 사례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팀에서 시니어의 역할을 하지만 나의 리더십에 대해서 생각해 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후기가 있었습니다.

 

"종합광고회사에서 이뤄지는 많은 일들을 집약적으로 정리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선배 CⓔM들의 에피소드와 노하우가 흥미롭고 유익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배움샘이 생겨나길 기대합니다!"

 
"배움샘 교육을 통해 광고를 다양한 직군에서 여러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미처 몰랐거나 생각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폭넓은 시각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몇 년 전 대홍기획 경력으로 입사한 어떤 임직원으로부터, 배움샘 같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대홍기획에 대한 신뢰와 호감이 높아지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정신없이 돌아가는 광고회사에서 한숨 고르고 배움에 대한 갈증을 채울 수 있는 짧지만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내부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배움샘은 프로젝트를 하면서 체득한 가장 최신화된 경험을 데이베이스로, 이를 현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식화하고 공유하는 과정입니다. 이것이 다시 더 나은 마케팅 업무 경험의 발판이 되는 선순환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배움샘이 변화무쌍한 마케팅 환경에서 대홍기획 CⓔM들이 더욱 성장하는 긍정 역량의 보고가 될 수 있도록 발전하길 기대합니다.

 
d-culture ·  thinknology ·  교육프로그램 ·  마케팅강의 ·  마케팅캠프 ·  멘토링 ·  배움샘 ·  서정근 ·  성지연 ·  연제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