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의 영화 페어링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8.14 10:15 조회 348
 
 

뉴진스의 ‘Bubble Gum’ 뮤직비디오처럼 여름이 청량하고 푸르기만 하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우리는 뉴진스가 아니기에 현실 세계에선 높은 기온과 습도, 불쾌지수를 피할 수 없는 법. 역대 최고 기온이 예상된다는 올여름엔 창밖의 초록색 풍경을 바라보며 실내에서 즐기는 건 어떨까? 여름휴가를 심심치 않게 보낼 수 있는 맛있는 영화 네 편을 소개한다. 이 음식들과 함께라면 영화감상이 더 완벽해질 것이다. 아, 당연히 OTT에서 볼 수 있는 영화들이다.

 

 
? 촉촉하고 달달한 복숭아와 함께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이 영화의 OST. 4분 남짓한 뮤직비디오만으로도 여름에 추천할 이유가 충분하다.

 

이탈리아에서 보내는 여름휴가, 이 영화라면 방구석에서도 가능하다. ‘티모시 샬라메 주연’이라는 말로 충분히 설명 가능한 이 영화는 풋풋하고 아련한 첫사랑을 떠올리게 한다. 성별은 중요치 않다. 짝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질투심, 서운함, 설렘, 애틋함, 그리움까지. 이 영화는 사랑의 과정을 충실하게 담아낸다. 이국적인 여름 풍경을 아름다운 선율의 OST와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도 이 영화의 묘미다. 영화 속에서 상징적으로 등장하는 복숭아를 보다 보면 입맛을 다시게 된다. 요아정(요거트아이스크림)에 복숭아를 추가해 먹으면서 보는 것도 추천한다.

 

? 달콤 쌉싸름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플로리다 프로젝트>

 

알록달록 파스텔 색감의 포스터. 귀엽고 따뜻한 동심의 세계를 그리는 걸까? 필자도 같은 마음으로 이 영화를 시작했다가 엔딩 크레딧이 오를 때쯤 결국 눈물을 훔치고 말았다. 화려한 디즈니랜드가 있어 웃음이 끊이지 않는 플로리다, 그 외곽에는 하루 벌어 하루 먹고사는 빈민층이 모인 모텔촌이 있다. 여기서 보여지는 각종 사회문제들을 6살 아이의 시선으로 보고 있자면 영화 속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모순적으로 느껴진다. 쨍한 여름이 배경인 이 영화, 말차 아이스크림과 함께 씁쓸함을 삼켜보는 건 어떨까?
 
 
 
? 네 캔에 만원 편의점 캔맥주와 함께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앞선 영화 두 편이 청량하고 예쁜 풍경을 보여준다면 이 영화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날것의 세계’를 보여준다. 가진 돈도 스펙도 없는 자칭 타칭 네 명의 ‘잉여들’이 1년간 유럽 무전여행에 나선다. 돈이 없어 길바닥에서 잠을 청하기도, 더운 날씨에 무거운 짐과 함께 먼 길을 걸어다니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희망을 잃지 않는다. 결국 그들이 가진 영상 제작 능력으로 돈을 벌기 시작하고 좋아하는 뮤지션의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큰 기회를 얻게 된 이들.

서로 투닥거리며 정제되지 않은 행동들이 여과 없이 담긴 이 영화는 마치 만원으로 네 캔을 살 수 있는 시원한 편의점 캔맥주를 닮았다. 이번 여름휴가에는 사회화된 직장인 자아는 벗어던지고 진짜 나로 지내보는 건 어떨까?

 

? 친구 그리고 짜파게티와 함께  <김씨 표류기>
출처 네이버영화
 

많은 사람이 난해한 포스터에 스킵했을 이 영화. 보기만해도 덥고 습한 여름, 빚 독촉을 이기지 못해 한강에 자신의 몸을 내던진 남자 김씨 이야기다. 어쩌다보니 서울 한복판 무인도에 고립된 남자 김씨는 죽고 싶었던 마음과는 달리 신호 끊긴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런 그를 멀리서 지켜보며 응원하는 히키코모리 여자 김씨. 서로를 살고 싶게 만드는 김씨들의 인류애가 담긴 영화다. 근데 뭐랄까, 감성 충만한 F식 위로가 아닌 T식 위로랄까?

약간의 스침에도 불쾌감이 높아지는 이 여름에 잠깐 시간 내 친구에게 짜파게티 요리를 해주고 이 영화를 함께 보자고 꼬드겨보자. 참고로 짜파게티는 남자 김씨가 생존 이후 가장 먹고 싶어 한 음식이다.

 

?? 이것도 보대홍!  대홍인 추천 영화 +3
출처 네이버영화

<소셜 네트워크>   디지털인사이트1팀 최배웅 CⓔM
디지털의 외피 아래엔 항상 사람과 관계가 있다는 명백한 사실.

 
출처 네이버영화

<쇼생크 탈출>   미디어인사이트부문 노승우 CⓔM
오만가지 감정에 버무려진 자유에 대한 갈망, 미래를 향한 희망, 그리고 한여름에 어울리는 사이다 영화의 원조.

 
출처 imdb.com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N년째 CGV VIP
웨스 앤더슨 감독의 모든 액기스를 고작 ‘39분’만에 만날 수 있는 영화.

 
movie ·  OST ·  OTT ·  play ·  여름휴가 ·  영화 ·  차현지 ·  콘텐츠추천 ·  콜바넴 ·  페어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