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기사입력 2017.04.28 12:00 조회 2116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발매(221)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롭게 성장해서, 베이스 메이크업 매상으로 4년 연속 1위가 되었다.’라고 말하며, 브랜드 메시지의 쇄신과 새로운 파운데이션을 소개했다. 신제품은 소비자들의 투명함을 중시하는 요구에 부응하고자 자연스러운 마무리를 목표로 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메시지는 자연스럽게 살자라고 말하며, 자신 있게 사는 여성들을 응원해 나가고 싶다고 인사말을 했다. 38일부터 방송되는 TV CM부드러운 피부 파우더 파운데이션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 ‘부드러운 피부 파우더 파운데이션 칸노 미호, ‘부드러운 피부 파우더 파운데이션 하루3편이다. CM 각각은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배경으로, 자연스러운 사용감과 마무리를 소구하고 있다. CM송은 인기 그룹의 드림스 컴 트루가 새로 쓴 신곡 ‘Knock Knock!’이다. CM상영 후 행사장에는 배우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가 파운데이션의 이미지와 봄이 다가오는 계절감을 의식했다고 하는 흰색 팬츠 슈트로 등장했다. CM에 대해서 처음에는 화장품인데 왜 자연스럽지? 라고 생각했지만, 자연스러움과 투명함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고 들은 후 이해했다고 말했다. 미용에 대해서는 스킨케어나 메이크업, 클렌징 등 평상시 하고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피부가 곱기로 알려진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만이 가능한 토크를 전개했다. 스테이지에는 제품의 콤팩트를 본뜬 장식에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도 웃는 얼굴을 보여 핑크색의 식물 소품을 사용한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는 항상 보습 크림을 가까이 두고 스킨케어를 빠뜨리지 않는 것이나 화장법에 능숙하게 되려면 열심히 연구를 하며 시도실수를 반복하는 것 등 경험에 근거한 중요 포인트를 설명했다.

 

덴츠 이지스 네트워크(DAN), ‘Media Agency holding Company of the Year’ 선정

미국 광고업계 잡지 미디어 포스트는 지난 332016‘Agency of the Year’를 발표했다. 덴츠 이지스 네트워크(DAN)‘Media Agency holding Company of the Year’에 선정되었다. ‘Agency of the Year’는 그 해의 미국 광고업계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인 에이전시, 광고주, 써플라이어, 경영자 등에게 주어지고 있다. DAN는 데이터를 글로벌하게 활용하기 위해서 미국 독립계에서 최대의 데이터 마케팅 회사 마클및 미국의 청중 데이터 매니지먼트 회사 어코던트 미디어를 인수해서, 전략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충했던 것이 높게 평가되었다.

출판사 타카라지마, 신년 기업광고 망각은 죄다신문광고 전개

출판사 타카라지마는 31일 기업 광고 망각은 죄다광고를 신문 6개지에 게재했다. 타카라지마에서는 제품으로는 다 전할 수 없는 기업으로서 사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광고로 전하고 싶었기 때문에 1998년부터 기업 광고를 그 방법으로 개시했으며, 올해에 20년째가 되었다. 이번 테마는 세계평화였다. 광고는 15단 양면 스프레드 광고로, 왼쪽은 194112월 진주만 공격을, 오른쪽은 19458월 히로시마 원폭 투하의 기록 사진을 배치했다. 캐치 카피는 망각은 죄다였다. 그리고 인간은 잘못을 범한다. 그러나 배울 수 있다. 세계평화는 인간의 숙제이다라고 계속 되고 있다. 타카라지마는 광고 의도에 대해서 현재는 전후 70년 남짓이며, 전쟁 경험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전쟁을 모르는 세대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이다. 2016년에는 미·일 정상이 서로 히로시마와 진주만을 방문했다. 더불어, 2017년에는 미국의 신임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했다. 영국은 유럽연합을 이탈을 본격화했으며, 난민 문제가 각국을 혼돈상황으로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결코 변하지 않는, 바꾸어선 안 되는 인간의 목표가 바로 세계평화이다. 그것을 위해서 무엇이 가능한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이 광고가 그것을 한 번 더 다시 보는 계기가 된다고 말하고 있다.

일본 맥도날드, <1회 맥도날드 총선거> 캠페인 전개

일본 맥도날드는 38일부터 소비자들의 인기투표에 의해 맥도날드의 레귤러 버거 12개종 중에서 인기 1위의 버거를 결정하는 1회 맥도날드 총선거캠페인을 개시했다. 더불어 같은 날부터 TV CM ‘선거로 결정합시다편의 방송도 시작했다. 캠페인 개시에 앞서 6일 맥도날드사에서 개최 세레모니를 시행했다. 모두(冒頭)에서 내셔널 마케팅부의 고노 다카노리(河野?孝則) 부장이 이번 캠페인의 개요에 대해서 설명했다. 입후보하는 12종류의 햄버거는 비프계의 ‘A블록(6)’과 비프 이외의 ‘B블록(6)’으로 나누어져, 1차 투표(투표 기간36~24)를 실시한다. 그 후, 각 블록에서 인기 1위가 된 두 종류의 버거에 의한 최종 투표가 실시될 예정이다. 고노 다카노리(河野?孝則) 부장은 고객 참가형 캠페인으로, 많은 고객들이 즐겁게 참가해 주었으면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행사장 스테이지에는 개최식 MC이자 아나운서인 마사이 마야(政井マヤ)가 극장, 상점 등에서 고객들을 불러들였으며, A블록 응원단장인 탤런트 다카다 노부히코(?田延彦)B블록 응원단장인 나카가와 쇼코(中川翔子)가 등장했다. 마사이 마야(政井マヤ)는 총선거의 정보를 동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는 사이트내의 뉴스 채널(11일부터 운영 중)에서 캐스터로 활약 중이다. 맥도날드 칼라인 붉은 넥타이를 맨 다카다 노부히코(?田延彦)이것은 확실히 맥도날드 무차별급 그랑프리다. 이 승부에서 질 수는 없다. 자신도 매장에 가는 횟수를 늘리지 않으면 결코 승리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나카가와 쇼코(中川翔子) 역시 새해에는 이세신궁 신사에서 B블록 승리를 기원해 왔다. 승리한 후 평소의 햄버거가 공약으로 변신한 모습을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우리는 정말 좋아하는 맥도날드의 버거를 마음껏 먹고, 자신이 좋아하는 버거를 목소리를 높여 응원합니다.’라고 총선거의 개최 선언을 했다. 다카다 노부히코(?田延彦)는 좋아하는 햄버거는 빅맥으로, 그 공약은 가격 그대로 메가맥으로라고 발표했다. 나카가와 쇼코(中川翔子)는 동일하게 데리야키 맥 버거의 공약은 통상 가격으로 더블 테리야키를이라고 소개했다. 계속 해서, 여고생이나 택시 드라이버, OL, 래퍼 등 4명이 등장해서, 각각의 추천하는 햄버거라고 공약을 어필했다. 4명의 지원 무비는 특별 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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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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