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5.06.17 03:56 조회 286
Finalist 1

PLUX
‘가전 관념을 바꾸다’ 편


 
젊은 1~2인 가구를 겨냥한 일상 가전 브랜드 PLUX의 론칭 캠페인 ‘가전 관념을 바꾸다’ 편이 파이널리스트에 올렸다. 롯데하이마트의 자체 브랜드인 PLUX는 변화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존 가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새로운 경험을 제안한다. 캠페인 영상은 “나는 혼자 사는데 왜 가전은 늘 집채만 할까?”, “왜 예쁜 건 다 비쌀까?” 같은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며, 소비자의 진짜 목소리를 담은 카피로 시선을
끈다. 심플한 구성으로 임팩트를 주었으며, 가수 장기하의 독특한 말투는 메시지에 힘을 더했다. 심사위원은 “모델의 특성을 정확히 짚어내며, 메시지를 군더더기 없이 전달한 심플한 크리에이티브”라고 평했다.


Finalist 2

한국코카콜라
‘2025 I FEEL COKE’ 편



한국코카콜라와 뉴진스(NJZ)가 협업한 ‘2025 I FEEL COKE’ 편이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한 편의 뮤직비디오 같은 이번 광고는 1980년대 전설적인 광고 ‘난 느껴요, 코카-콜라’를 재해석하며, 뉴진스만의 음악성과 영상미를 보여줬다. 영상에 삽입된 ‘I FEEL COKE’는 이노우에 다이스케가 부른 일본 코카콜라 광고 음악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한국에서는 ‘난 느껴요, 코카-콜라’로 번안돼 1988 서울 올림픽과 경제 호황 속 희망찬 시대 분위기를 상징하는 광고로 자리 잡았다. 심사위원은 “오늘날 청춘의 모습을 청량하고 생기발랄하게 잘 표현함으로써 브랜드의 이미지까지 잘 살렸다. 나아가 80년대를 기억하는 세대의 향수를 자극함은 물론이고 그 시대를 잘 모르는 요즘 세대까지 포용한 희망차고 청량한 크리에이티브”라고 평했다.
adz 5/6월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