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AㅏㅇI들] 매일 더 똑똑해지는 영상 생성 AI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5.07.07 11:35 조회 63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sual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컨텐츠입니다. 영상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AI 기술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첫 번째 AㅏㅇI] VEO3, 사운드까지 같이 나온다고?

 
 
 
 
? VEO3 업데이트 퀄리티 ‘충격’
구글이 사운드를 포함하는 영상 생성 AI, VEO3를 공개했습니다. 이제 프롬프트만 입력하면 효과음은 물론 대사 립싱크까지 함께 생성돼요. 아직 완전히 자연스럽진 않지만 전체적으로 한층 더 리얼해졌다는 평가입니다.
 
 
 
? 최대 단점은 가격… 8초에 2천원?
단, 접근성이 문제예요. 무제한 생성이 가능한 Sora나 저렴한 크레딧제를 채택한 Kling과 달리 ‘구글원 울트라 요금제(월 $249.99)’를 결제해야만 사용 가능하거든요. 게다가 무제한도 아닙니다.
 
 
 
?? 하지만 퀄리티는 압도적
그럼에도 현존하는 최고의 퀄리티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실제로 유튜브에는 VEO3로 만든 영상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요. 일부는 진짜 영상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라서 딥페이크, 가짜 뉴스 등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어요.
 
 
 
[두 번째 AㅏㅇI] Kling 2.1, 바짝 따라붙는 업데이트

https://www.instagram.com/reel/DKOxuAlvhQJ/?utm_source=ig_embed&ig_rid=96fbaef8-469b-48f2-8a5c-dc65375d07f4
 

? 구글이 한다고? 나도 한다!
Kling도 2.1 업데이트를 통해 사운드 생성 기능을 추가하며 반격에 나섰습니다. 1.6 버전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생생한 결과물을 보여주며 저렴한 가격까지 갖췄죠.

 
? 실제로 사용해보니
한 컷, 한 컷의 퀄리티는 VEO3에 밀릴 수 있지만 사용자의 의도를 더 잘 반영한다는 느낌이 있어요. 원하는 장면이 거의 그대로 나오고 1080p로 바로 뽑을 수 있어서 실무에서는 더 자주 손이 갑니다.
 

? 은근히 유용한 SFX 생성
영상뿐 아니라 사운드 이펙트만 따로 생성하는 기능도 제공해요. 예를 들어 ‘캠핑 중에 라면 먹는 소리’ 같은 상황도 쉽게 구현이 가능하죠! 제작자에게는 꽤 유용한 기능이에요.

 

[세 번째 AㅏㅇI] 최신 추론 모델 가격 80% 인하


?
GPT-4o (o3) 가격 대폭 인하!

OpenAI가 최신 모델인 GPT-4o의 가격을 무려 80% 인하했습니다.

· 입력 토큰 100만 개: $10 → $2

· 출력 토큰 100만 개: $40 → $8

구글 Gemini 2.5 Pro, Anthropic Claude Opus 4와 비교하면 더 저렴한 수준으로, 중국의 Deepseek 보다는 약간 비싸지만 여전히 가격 경쟁력이 큽니다. GPT는 앞으로도 실생활에 점점 더 많이 스며들 것으로 보이네요.
 

 
aistudio ·  AI광고 ·  AI스튜디오 ·  Ai영상 ·  ai제작 ·  AI트렌드 ·  GPT ·  Kling ·  veo3 ·  고유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