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 국순당 “名作복분자” TV광고
기사입력 2008.08.04 12:00 조회 7709



■ 복분자 수매과정에서 생긴 농민들간의 실제 에피소드, 광고로 재탄생
■ 100% 고창산 1등급 복분자로만 만들어 차별성 더해
■ 걸쭉한 고창 사투리와 표정으로만 만들어진 이색광고로 인기


국순당(대표이사 배중호,
www.ksdb.co.kr)은 100% 고창산 1등급 복분자로 만드는 “명작복분자” 광고를 안방에 선보였다.

지난달 1일부터 방영되고 있는 이번 광고는 고창에서 복분자 농사를 짓는 두 농민이 주인공이다.



한 농부의 복분자는 국순당 명작복분자의 원료로 수매되었지만 다른 농부의 복분자는 수매가 되지 않자 ‘으메, 누구 껀 고창산이고, 내 껀 고창산이 아니여?’하고 따지고 든다. 하지만 그 복분자는 1등급이 아니었기 때문에 명작복분자의 원료가 될 수 없었던 것.

화가 난 농민은 ‘똑같이 고생하고 나만 1년 농사 공치란 말이여?’하며 언성을 높이지만 아무리 따져봤자, 국순당에서는 100% 고창산 1등급 복분자만을 재료로 쓸 수 있어서  “귀한 재료 귀한 술, 명작복분자”라는 차분한 나레이션으로 광고는 끝을 맺는다.

걸쭉한 고창 사투리와 두 농민의 표정만을 강조한 독특한 화면구성기법이 눈길을 끄는 이 광고는 국순당의 복분자 수매현장에서 실제로 있었던 일을 소재로 하고 있다.

국순당 명작복분자는 고창 복분자 중에서도 최상급 복분자만을 원료로 하기 때문에 고창에서 수확한 복분자라고 해서 무조건 수매를 하지는 않았다. 그러다 보니 어느 집의 복분자는 수확한 전량이 팔렸는데 어느 집의 복분자는 하나도 팔리지 않았고 그로 인해 이웃사촌 간에 언쟁이 오가기도 했던 것이다.

국순당 홍보팀의 고봉환 팀장은 "이번 광고는 복분자 재배농민들 간에 실제 있었던 일을 소재로 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명작복분자’는 100% 고창산 1등급 복분자만을 원료로 만든다는 신뢰를 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최근 과실주의 대중화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받는 복분자주는 현재 전국 40여개의 중소 주류업체에서 생산하고 있지만 복분자 특구인 고창지역에서 재배된 복분자로만 만들어진 순도 100% 고창 복분자주는 아주 드물다.

국순당의 ‘명작복분자’는 복분자 특구 전북 고창군에서 가장 큰 복분자 생산지역인 심원면의 복분자 생산농민 420명이 주주로 참여하여 설립된 국순당 고창명주㈜가 생산을 맡고, 국순당이 발효와 제조기술 지원 및 마케팅과 유통을 맡아 고창의 지역명주로 육성하고 있는 제품이다.

고창군 심원면은 일조권과 강수량, 토양 등이 복분자 재배에 있어 천혜의 조건을 갖춘 곳인데 국순당에서는 한 해 8차례 수확 분 중 당도와 과육이 가장 뛰어난 2,3차 수확분인 1등급 복분자를 원료로 복분자주를 만든다.

최상품을 원료로 하고, 효모균을 이용한 저온발효로 최상의 숙성시간을 거쳐 술을 빚기 때문에 복분자 고유의 단맛과 신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국순당의 ‘명작복분자’는 소비자들의 반응도 좋아 올해는 매출액 100억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반인모델 ·  남자 ·  농부 ·  친구 ·  실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