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레드애플을 지켜주세요."
기사입력 2008.03.28 12:00 조회 7329



자궁경부암 예방 ‘Stop CC 캠페인’ TV 홍보캠페인 실시
여성암 사망률 2위, 국내만 하루 3명 사망
백신으로 예방 가능한 유일한 암에 대한 희망 메시지 전해

2008년 3월 XX일 – 대한암협회(회장 안윤옥•서울대 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는 TV 홍보캠페인을 시작하고 전세계 여성암 2위인 자궁경부암에 대한 대대적인 예방 운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자궁경부암 예방캠페인인 ‘Stop CC(스탑씨씨) 캠페인’은 공중파를 통해 하루 2~3차례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홍보캠페인에서는 자궁경부암 홍보대사 탤런트 변정수씨가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과 함께 출연해 자궁경부암이 모든 여성이 걸릴 수 있는 질병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질병에 대한 경각심도 일깨운다. 제주도에서 촬영된 캠페인에서 푸른 하늘과 구름, 그리고 Stop CC 풍선을 통해 정기적인 검진과 적절한 예방책으로 자궁경부암이 극복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변정수씨는 “평소 여성건강에 대해 관심이 크기도 했지만 두 딸의 엄마가 되면서 여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진 것 같다”며, “무엇보다 여성의 건강은 여성 자신뿐만 아니라 가정의 행복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대표적인 여성 질환인 자궁경부암이 적절한 예방과 정기검진으로 퇴치가 가능하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싶었다”고 촬영 소감을 밝혔다.

‘Stop CC 캠페인’의 CC는 자궁경부암의 영문인 ‘Cervical Cancer’의 약자이며, 로고에 있는 붉은 사과는 건강한 자궁과 자궁에 대한 사랑을 상징한다. 특히 사과의 윗 모양은 여성의 자궁모양과도 비슷해 ‘Stop CC’는 생명의 모태이자 시작인 자궁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캠페인 심볼이다. 대한암협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반인들의 레드애플에 대한 인지도를 유방암 캠페인의 상징인 핑크리본처럼 높일 계획이다.



대한암협회 안윤옥 회장은 “자궁경부암의 경우 초기 증상이 없어 본인이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질병의 원인 및 예방법에 대해 모든 여성들이 올바르게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자궁경부암은 정기적인 검진과 예방법을 통해 퇴치할 수 있는 질병인 만큼 이번 홍보캠페인을 통해 자궁경부암으로 고통받는 환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의 중요성을 대국민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자궁경부암은 전세계 여성암 사망률 2위에, 우리나라에서만 매일 3명이 사망하는 심각한 질환이다. 주로 40-50대 이상 여성들이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20대에 발생하는 비율도 늘고 있다. 또한 중년에 발생한 자궁경부암도20대의 HPV 감염이 원인인 경우가 많아 젊었을 때부터 자궁경부암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아는 것이 필요하다.

대한암협회는 이번 TV 홍보캠페인 외에도 자궁경부암을 비롯한 여성암의 정보를 담은 www.guardyourself.co.kr을 운영하고 자궁경부암 환우회를 후원하는 등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자궁경부암 ·  여자 ·  변정수 ·  여성암 ·  메세지 ·  예방 ·  질병 ·  홍보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