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동아 '백점맞는 수학'광고촬영 스토리
기사입력 2010.01.05 12:00 조회 10158



새해의 기억
새 해를 가장 잘 실감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건 아마도 학생들일것이다. 새 학년, 새학급, 새친구 등 그야말로 ’새로운 것’들이 많다. 어릴적 새해를 기다리며 학용품과 참고서를 사서 가지런히 책상위에 놓아본 기억이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있다.  지금처럼 참고서도 다양하지 않았을 적이지만 ’동아전과’를 비롯한 추억의 이름들이 떠오르는건 그만큼 인기있던 참고서였던 탓일거다.

최근 TV에서 반가운 광고가 나타났다. 두산동아의 광고가 그것이다. 여전히 명실상부 해당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초등교과서 발행1위 두산동아가 초등학습교재 ‘백점맞는 수학’을 전면에 내세워 재미있는 TVCF를 방영하고 있다.

꼭 하나 틀리는 우리 아이
이 번 광고에서는 초등학생 아들이 수학시험에서 95점을 받고 엄마에게 자랑스럽게 보여주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시험지를 받아 든 엄마는 너무나 좋아 아들과 함께 신나는 댄스를 선보인다. 그 순간, 시험지가 팔랑이면서 들리는 내레이션. “충분히 백점도 맞을 수 있는 아인데” 순간 화면이 멈추고 엄마와 아들은 깜짝 놀라게 된다. 방심하기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골고루 구성되어 있어 난이도별 집중학습이 가능한 두산동아의 ‘백점맞는 수학’이 화면을 채운다. 엄마의 도움을 받아 100점의 고지로 올라가는 아이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코믹댄스 삼매경

2010 년도 ‘백점맞는 수학’으로 다시 한 번 최고의 초등학습교재임을 소비자들에게 자신 있게 외치고 있는 이번 광고는, 초반부터 등장하는 엄마와 아들의 코믹댄스가 단연 돋보이는 광고다. 이번 광고 컨셉트에 맞게 신나는 코믹댄스를 출 수 있는 모델을 구하는 것이 역시 관건이었다. 유래 없는 댄스 오디션이 촬영 전부터 수 회에 걸쳐 이루어 졌다. 최종 오디션을 통과한 엄마와 아들역의 모델들은 촬영 전부터 밤을 새며 안무가 선생님과 댄스연습을 하였고, 촬영당일 지치지 않는 컨디션으로 몇 시간 동안이나 춤을 췄다. 굉장히 힘든 촬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델들이 보여주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춤들은 촬영장 분위기를 오히려 즐겁게 만들었다.



아역이 와이어 액션?
광 고 촬영은 지난 11월 남양주시에 위치한 세트장에서 진행되었다. 밤을 꼬박 새는 강행군이었기에 가장 걱정되는 것은 바로 아들역을 맡은 모델 조성목군이었다. 실제로 2010년에 초등3학년이 되는 조군은 모 유명장기자랑 프로그램에서 이미 댄스신동으로 실력을 검증 받은 끼 많은 모델이었다. 카메라가 돌아가지 않고 있는 동안에도 음악만 나오면 신나게 춤 솜씨를 자랑했기에 촬영 스텝들은 조군의 재롱을 보며 힘든 것도 잊어버릴 정도였다.

광 고 뒷부분에 엄마가 지렛대를 힘껏 밟으면 아이가 빙그르르 돌아 백점의 고지에 안착하는 장면은 실제로 와이어 액션으로 촬영한 부분이다. 이 장면에서는 안전을 고려하여 체조를 전공하고 있는 모델을 대역을 사용하였으며, 와이어에 의지해 허공을 자유자재로 날아다니는 모습에 촬영 스텝들은 한 장면 한 장면 감독의 “컷!”이라는 말이 나올 때마다 기립박수를 치기도 했다.

또한 최근 케이블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독특한 목소리의 주인공! 바로 성우 서혜정씨가 이번 광고에 성우로 참여해 특유의 무미건조한 내레이션으로 광고를 보는 이의 귀도 솔깃하게 만들었다.

두산동아  세대
충 분히 백점도 맞을 수 있는데 시험만보면 꼭 하나씩 틀리게 되는 우리 아이에게 백점맞는 습관을 들이고 싶다는 광고의 메시지는 소비자의 공감을 정말 잘 자극했다는 평이다. 한 장면 한 장면 놀랍도록 세심하게 장면을 담아내는 감독님을 비롯하여 실제로 초등학생 자녀를 둔 아빠들(?)이 제작담당자였던 탓에 더욱 공감 가고 재미있는 우리 두산동아의 TVCF를 만들 수 있었다.

제 작에 참여했던 오리콤 담당자들 중에 본부장에서부터 막내기획까지 모두 두산동아로 공부한 덕분에 오늘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다며(?) 더욱 애착을 가지고 제작에 임했다. 모두의 염원대로 좋은 평을 받으며 화려하게 선보인 이번 광고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 자료제공: 오리콤

두산동아 ·  코믹댄스 ·  아역연기자 ·  초등학생 ·  참고서 ·  학부모 ·  엄마 ·   ·  거실 ·  점수 ·  수학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