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소리’로 통하다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18.08.02 12:00 조회 3915
청각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가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경청할 수 있는, 소리가 주는 청각적인 즐거움을 따라가 보자. 

오감을 자극하는 청각 콘텐츠, ASMR 
 
아이유가 속삭이는 경동제약의 진통제 광고, 김풍이 요리하는 과정에서 나는 재료의 소리로 채운 풀무원 육개장 칼국수 광고 등 최근, ASMR을 광고에 접목시킨 광
고가 심심찮게 눈에 띄고 있다. ‘ASMR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은 ‘자율 감각 쾌감 반응’이라는 뜻으로, 일상적인 소음을 말한다. ASMR은 조용하고 반복적인 소리로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과 편안함, 수면을 유도한다고 알려져 있다. 현재 유튜브에는 약 780만 개의 ASMR 콘텐츠가 등록되어 있고, ASMR 콘텐츠만을 전 문적으로 선보이는 업로더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듣는 것만으로도 안정감을 느끼는 ASMR에는 속삭임 Whispering, 조용히 말하기 Soft Speaking, 두드림 Tapping, 음식 먹는 소리 Eating Sound 등 종류도 다양하다. 이러한 ASMR 은 광고와 마케팅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로 재생산되고 있기도 하다. 최근 종영한 tvN 예능 프로그램 <숲속의 작은 집>은 예능과 ASMR을 접목시킨 신개념 콘텐츠로, 인물이 주가 되기보단 나무 소리, 장작 타는 소리, 빗
소리 등 자연의 소리에 집중하게 해준다. 백종원이 나오는 예능 프로그램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역시 백종원이 음식을 씹는 소리, 프라이팬 위에서 재료들이 튀겨지는 소리의 집중한다. 청각적인 방식을 통해 시청자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청각 ·  콘텐츠 ·  청각 콘텐츠 ·  ASMR ·  이노션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