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대 남자 타깃의 미디어 접점 심층 조사 外
제일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0.05.11 03:25 조회 15625

제일기획은 남성 소비자들을 좀 더 효과적이고 정교하게 타깃팅할 수 있는 미디어 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30~40대 미혼,기혼 직장인 및 고소득,전문직 남성들을 대상으로 FGD(Focus Group Discussion)를 실시하였다.

기존의 제한된 정량적인 미디어 데이터로 는 이들 남성 타깃, 특히 고소득 소비자들의 매체활용 현황 및 효과적인 접점 파악이 상대적으로 어려웠으나, 이번 FGD 조사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미디어 이용 차별점 및 구체적인 활용 매체들, 기회 접점들을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조사에서 눈여겨 볼 수 있는 타깃은 고소득층 타깃이다. 고소득 남성들의 경우, 평일은 개인 및 가족을 위한 시간이 거의 없었으며, 이로 인해 접촉하는 매체가 다양하지 않았다.

또한 다른 타깃들에 비해 인터넷 및 뉴미디어에 대한 관심 및 활용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것으로 나타나,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신문과 같은 전통 매체를 활용하거나 인터넷의 경우엔 개인 취미활동과 관련된 콘텐츠 등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이번 30?40대 남성 소비자들의 미디어 접점 심층 조사를 완료함으로써, 2009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20대~40대에 걸친 다양한 타깃 세그먼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미디어 접촉조사 프로젝트가 최종 마무리되었다.

이를 통해, 정량적 매체 이용 조사가 가졌던 한계를 보완하고, 타깃의 관점에서 노출의 질적인 효과까지 고려한, 좀 더 정교하고 효과적인 매체전략 수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 국민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동계 올림픽에 이은 또 하나의 지구촌 스포츠 이벤트인 2010 남아공 월드컵을 겨냥한 스폰서십 상품이 각 포털별로 출시되었다.

그 중 다음은 축구 국가대표 공식후원사로, 월드컵공식슬로건,월드컵공식응원가 사용이 가능하며, 축구 국가대표 초상권 보유 및 축구 국가대표 연계 프로모션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포털이므로 활용가치가 타 포털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남아공 월드컵 기간 동안 월드컵 경기 시청과 관련 뉴스 검색을 위한 방문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남아공 월드컵 관련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는 광고주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상품이 될 것이다.
 
미디어 ·  접점 ·  월드컵 ·  포털 ·  상품 ·  시청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