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ken Arrow] 스마트한 에피소드~ 하나SK카드의 스마트폰 전용카드 '터치'편 뒷이야기
SK마케팅앤컴퍼니 기사입력 2011.08.31 05:51 조회 7884














성윤희 플래너
(Comm.Planning3팀)



‘터치’로 카드 결제도 스마트하게

지갑 속에 신용카드 2~3개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이 얼마나 될까? 이런 사람들에게 ‘모바일카드 하나 장만하시죠’란 메시지는 ‘카드 하나 더 장만하시죠’라는 메시지와 다를 바 없다. 이러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생각을 발전시킨 하나SK카드의 모바일카드 ‘터치(Touch)’ 캠페인은 ‘모바일카드’를 ‘스마트폰 전용카드’라 명명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단순히 플라스틱 카드와 비슷한 혜택을 가진 ‘또 하나의 카드’가 아닌, 스마트폰을 쓰는 유저라면 하나 갖고 있어야 하는 카드로 포지셔닝하고자 한 것이다. “모바일카드 ‘터치’? 에이~ 이건 아니죠, 스마트폰 전용카드 ‘터치’!”
 
이번 광고는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가 줄 수 없는 스마트폰 전용카드만의 혜택을 담고자 했다. 첫째는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폰 전용카드로 결제할 경우의 편리함’이고, 둘째는 스마트폰 환경에서 구현되는 ‘카드생활 관리 앱’의 편리함이었다. 현재 on-air 되고 있는 광고는 전자인 <스마트폰 결제>편이다. 광고의 타깃은 스마트폰을 쓰고 있으나, 스마트폰 상에서의 쇼핑과 카드 결제에 있어서만은 스마트하지 못한 사람들. 이들에게 결제 과정이 복잡한 플라스틱 카드와는 달리 비밀번호만 누르면 쉽게 결제되는 하나SK카드 ‘터치’로 카드 결제도 스마트하게 하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절묘하면서도 아슬아슬한 터치
 
<카드생활 지킴이앱> 편은 스마트폰 전용카드 ‘터치’의 편리함으로 여기저기서 카드 결제를 하다가 아내에게 혼이 나는 남자의 모습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신용카드 사용 내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카드생활 지킴이’ 앱을 사용해 카드 생활을 스마트하게 관리하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다. 특히 제품 이름 ‘터치’에서 카드리더기에 카드를 갖다 대는 ‘터치’, 그리고 남편의 뺨을 치는 ‘터치’까지 연결된 절묘하면서도 아슬아슬 유쾌한 크리에이티브였다.  
 

 

 
그러나 자칫하면 신용카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고 다닌다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터치’에 전이될 수도 있다는 우려와 TVCF On-air 시점까지 하나SK카드 앱에 ‘카드생활 지킴이’ 기능을 추가하기가 만만치 않은 일정임을 고려하여 <스마트폰 결제>편만을 제작하기로 결정되었다.
 
<카드생활 지킴이앱>편이 함께 On-air에 되었더라면 스마트폰 전용카드 ‘터치’의 혜택이 좀 더 다양하게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여전히 남아있다. 그러나 지금의 <스마트폰 결제>편이 타깃 인사이트의 발견과 컨셉 전달력 측면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에서 그 아쉬움을 달래보려 한다. 이 광고를 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전용카드 ‘터치’의 매력을 발견하고 이용하게 된다면 사실, 조금도 아쉽지 않을 것이다. 
 
광고에피소드 ·  하나SK카드 ·  스마트폰 ·  터치 ·  스마트폰 결제 ·  카드생활 지킴이앱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