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전생에 계집이었나 보다 :윤길영 그림에세이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5396












서명 : 나는 전생에 계집이었나 보다 : 윤길영 그림에세이

저자 : 윤길영
 
출판사 : 해누리
 
출판일 : 2004년 01월
 
ISBN : 8989039436

페이지수 : 230

윤길영 그림 산문집. 동성제약 광고ㆍ홍보담당 상무이사로 재직중인 저자가 평소 틈틈이 그려온 그림과 산문을 모아 책으로 엮었다.

윤길영

윤길영 저자 윤길영은 1948년 인천에서 태어나 동산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전 한국수채화협회 회장 故 박영성 선생께 수채화, 故 김상유 선생께 판화, 전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박석원 교수로부터 조각을 공부했으며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도자기를 전공했다. 대학 시절 이미 중앙일보 발행 <중앙 연감> 편집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육영재단 <어깨동무> <새소년>, ‘쥬리아화장품’ 홍보실을 거쳐, 광고 회사 ‘둘기획’, ‘디자인파워’를 운영하다 동성제약(주)에 입사, 현재 광고.홍보 담당 상무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시화집 <풍경 소리>(씨엔씨미디어), <세상 사는 이야기>(도서출판 맑음터) 등이 있다. 그 동안 개인전 4회(화인화랑, 단성갤러리, 갤러리상, 노화랑), 국내외 그룹전에 50여 회 참여했으며 한국미술협회, 한국수채화협회(운영이사), 대한민국수채화작가협회(부회장), 한국미술세계화협회(위원), 미술세계대상전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나는 전생에 계집이었나 보다
새하얀 눈을 덮어 쓴 응봉산의 설화
흰 꽃반지가 눈부시다
남산만큼 큰 덩치의 아파트가
철부지 어린아이가 되다
티벳사원에는 빗자루를 앞으로 쓸며 걸음을 옮긴다
먼저 세상을 등진 친구녀석
정치를 더럽게 해서 우리만 골탕먹어요
여유있는 사람들이 조금 덜 쓰고 남을 돕는다면
여복은 타고 나는 것일까?
의미없는 모임에 참석한 다음 날이면 나는 늘 허탈감에 빠진다
이 세상 더럽고 추한 것 모두 다 덮어버려라
내가 그리는 충무로
10월, 용평은 매혹적이다
이제서야 가슴 깊이 자리매김되는 것은
후손들에게 무엇을 물려줄 것인가
세대 교체
분수에 맞지 않는 운동
겨울에도 시들지 않는 소나무, 잣나무처럼
그래, 바로 이것이 업보로구나
사랑하는 사람을 가지지 말라
우리나라 국민은 참으로 강하다
어리석은 자는 방황하고 현명한 자는 여행을 한다
사람이 가장 어리석다
박찬호 선수가 등판하는 LA다저스 구장
결코 늦은 것이 아니다
파도, 불어오는 바람결에 찌든 때를 벗긴다
역이민
돈 있다고 펑펑 쓰지 말고......
아내 없는 쓸쓸한 세상은......
남에게 헌신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
남의 눈치 안 보고......
3월의 바람과 4월의 비는 5월의 꽃을 데리고 온다
어머니라는 단어 석 자만 들어도 눈물이 고인다
할 일은 많은데 해는 서산에 기울고
노래를 못 불러 한 맺힌 국민들
잔디를 밟으며 으스댄들......
남을 위해 좋은 일을 한 가지씩
자연을 더 이상 접할 수 없다는......
마이스키를 들으며
'쉬즈 곤' 멜로디에 눈시울이......
서울 시민들이 가엾다
어머니를 그리며 삽니다
짧은 인생, 100년도 못 살면서......
고궁 빈터의 신부
평소 말하는 것 반으로 줄이고 듣는 것을 배로 늘려야
인생살이 덧없이 흘러
샌드폰이라는 것
긴 휴식
화장실 이야기
우리 모두 편히 살자
집 떠나면 고생이다
용원 저수지의 새벽
선...(하략)

나는 전생에 계집이었나 보다  ·  윤길영 ·  그림에세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